서귀포시, 설 명절 대비 부정축산물 유통 특별점검
  • 문지수 기자
  • 입력: 2021.02.02 14:48 / 수정: 2021.02.02 14:48
서귀포시는 선물·제수용 등 축산물 수요가 급증하는 설 명절을 맞이해 관내 유통 중인 축산물에 대해 식육판매 표시판, 이력번호 표시 준수 여부 및 부정축산물 유통 등을 집중 단속한다. / 서귀포시 제공
서귀포시는 선물·제수용 등 축산물 수요가 급증하는 설 명절을 맞이해 관내 유통 중인 축산물에 대해 식육판매 표시판, 이력번호 표시 준수 여부 및 부정축산물 유통 등을 집중 단속한다. / 서귀포시 제공

축산물 이력제 이행 상황 및 불공정 거래 집중 단속[더팩트ㅣ제주=문지수 기자] 서귀포시는 선물·제수용 등 축산물 수요가 급증하는 설 명절을 맞이해 관내 유통 중인 축산물에 대해 식육판매 표시판, 이력번호 표시 준수 여부 및 부정축산물 유통 등을 집중 단속한다.

이번 점검은 정육점 등 축산물 취급업소 270곳을 대상으로 2월 1일부터 2월 11일까지 약 2주에 걸쳐 집중실시한다.

주요점검사항은 무신고 제조·판매 여부, 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판매, 위생적 취급기준 준수 여부 등과 소·돼지·닭·오리고기에 대한 이력제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난각표시를 활용, 계란이력제를 시행할 방침에 따라 제도 정착을 위해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특히 농축수산물 선물세트 수요 증가가 예상되는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과대포장·광고 및 중량 미달 제품의 유통에 대해 집중 단속한다.

이를 위해 시는 축산물 유통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명예축산물위생감시원 10명을 점검반으로 편성하고 서민 생활과 밀접한 설 명절 성수품에 대해 물가동향 파악과 불공정거래행위 지도·단속으로 설 물가 안정화를 유도할 것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에서 소비자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건강한 축산물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언택트 시대에 서귀포시에서 인증하고 관내 농가들이 참여하는 농·수·축 온라인 쇼핑몰【서귀포in정】도 많은 이용 바란다"고 말했다.
hyeju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