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직업계고 취업준비금 50만원 지원
  • 한성희 기자
  • 입력: 2021.01.14 13:06 / 수정: 2021.01.14 13:06
전북도교육청이 ‘2021 특성화고 꿈키움 성장지원 사업’을 통해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들에게 취업준비금 50만 원을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유)필통 제공
전북도교육청이 ‘2021 특성화고 꿈키움 성장지원 사업’을 통해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들에게 취업준비금 50만 원을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유)필통 제공

4000명 대상 직업교육 프로그램 참여에 따라 포인트 지급[더팩트 | 전주=한성희 기자] 전북도교육청이 도내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준비 및 직업역량 강화를 위한 사업을 추진한다.

14일 도교육청은 ‘2021 특성화고 꿈키움 성장지원 사업’을 통해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들에게 취업준비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직업계고에 대한 지원을 강화해 학생들의 학습동기를 촉진하고, 학생들의 자발적인 학습 참여에 따른 직업역량 강화 및 특성화고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

학생 1인당 최대 50만 원까지 지원하며, 올해 4000여 명을 대상으로 한다. 이는 도내 전체 직업계고 학생의 절반 가량을 차지하는 숫자다.

다만 모든 학생들에게 일괄지급하는 방식이 아닌 학교에서 개설하는 직업교육 프로그램 참여 활동에 따라 포인트를 지급한다.

학교에서는 진로설정, 역량강화, 실습·취업 등의 영역에서 신입생 취업준비, 기초학력 프로그램, 직무교육, 기업탐방, 기술자격 취득, 산업체 면접 등의 세부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누적된 포인트는 교육청에서 제공하는 JB꿈키움카드를 통해 학생들에게 지급된다.

학생들은 JB꿈키움카드로 학교와 가맹을 맺은 곳에서 교재구입, 자격증 응시료 납부, 기업탐방 비용, 채용면접 경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도교육청은 특성화고 체질 개선 및 학교혁신 지원 사업, 직업계고 인문역량강화 사업, 안전한 실습환경 구축 등을 통해 직업계고 활성화 기반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