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코로나19 극복 녹색 일자리 제공 서민경제 활성화
입력: 2021.01.14 13:13 / 수정: 2021.01.14 13:13
서귀포시는 저소득층과 실업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녹색일자리 사업을 조기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 서귀포시 제공
서귀포시는 저소득층과 실업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녹색일자리 사업을 조기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 서귀포시 제공

[더팩트ㅣ제주=문지수 기자] 서귀포시는 저소득층과 실업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녹색일자리 사업을 조기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추진하는 녹색일자리 사업 모집인원은 지난해보다 2억여원 증가된 28억원의 사업비를 투입, 가로수 및 녹지관리 23명, 공원관리 22명, 공공산림가꾸기 12명, 산림재해일자리(산불전문예방진화대, 재선충병 직영방제단, 소나무이동단속 요원) 83명 등 모두 140명을 선발, 운영한다.

또한 녹색일자리 사업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 산림재해일자리 중 산불전문예방진화대와 소나무이동단속요원은 공고를 통해 선발, 사업 추진중이고 현재 재선충병 직영방제단, 도시녹지관리원은 모집 중에 있다.

또한 공공산림가꾸기, 가로수 정비원, 공원관리인력은 2, 3월 중 추가 모집을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우리가 가꾸는 숲이 일상속의 시민들에게 다양한 형태로 공익적 기능을 제공하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서귀포시는 지난해 녹색 일자리사업에 26억원을 투자해 연인원 3만여 명을 투입,녹지관리, 숲가꾸기, 산불예방·병해충 방제 등 산림보호 활동에 참여했다.

hyeju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