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전남지사, 목포 해조류연구센터 방문 “기업 일하기 좋은 여건 조성할 터”
입력: 2021.01.11 16:39 / 수정: 2021.01.11 18:06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11일 목포시 대양산업단지에 위치한 대상(주) 해조류연구센터를 방문 현장 소통 간담회를 마치고 김 가공공장인 (주)정풍 의 조미김 가공 공정을 둘러보고 있다./전남도 제공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11일 목포시 대양산업단지에 위치한 대상(주) 해조류연구센터를 방문 현장 소통 간담회를 마치고 김 가공공장인 (주)정풍 의 조미김 가공 공정을 둘러보고 있다./전남도 제공

김 세계화 방안 논의…혁신적 품질관리 유도, 전남 김 수출 3억달러 목표

[더팩트 l 무안=김대원 기자]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11일 목포 대양산단 대상㈜ 해조류연구센터를 찾아 "기업들이 일하기 좋은 여건을 만드는데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김 지사의 방문은 지난해 블루수산분야 ‘미래전남 혁신리더’ 대상을 수상한 이상민 대상㈜ 해조류연구센터장을 격려하고 전남 김 산업의 세계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정원, 미원 등으로 알려진 대상㈜는 지난 2017년 원물 주산지인 전남에 김의 맛과 품질을 책임지는 전문 연구센터를 설립했다.

민간기업 최초로 자체적인 마른김 등급제와 이력제를 도입해 품질관리에 차별화를 이뤘으며 신제품 개발 등으로 수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또 2019년 자회사 ㈜정풍의 목포공장도 대양산단에 270억 원 규모로 건립해 정규직 51명의 고용을 창출하는 등 지역의 효자 기업이다.

이상민 해조류연구센터장은 "좋은 제품이 제값을 받을 수 있는 여건 조성과 지방에 투자한 기업들이 현실적인 투자촉진보조금을 지원 받을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건의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김은 생산․가공․유통 등 산업의 전 과정이 국내에서 이뤄져 수출에 따른 경제적 효과가 커 혁신적인 품질 관리를 유도해 민선 7기내 전남 김 수출 3억 달러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산업 각 분야에서 전남의 성장 잠재력을 널리 알리고 일궈준 혁신리더들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일하기 좋은 여건을 만드는데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전남지역 김 수출액은 지난해 11월 기준 1억 5000만 달러를 달성했으며, 2019년 수출액 1억 4500만 달러를 넘어섰다.

forthetrue@ft.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