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올해부터 임업인도 친환경농업 직불제 신청 가능해요”
입력: 2021.01.06 13:31 / 수정: 2021.01.06 13:31
전북도는 올해부터 임업경영체를 등록한 임업인도 친환경농업 직불금을 신청할 수 있다고 6일 밝혔다. /(유)필통 제공
전북도는 올해부터 임업경영체를 등록한 임업인도 친환경농업 직불금을 신청할 수 있다고 6일 밝혔다. /(유)필통 제공

3월 2일부터 4월 30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동사무소에 신청

[더팩트 | 전주=한성희 기자] 올해부터 임업경영체를 등록한 임업인도 친환경농업 직불금을 지원받을 수 있게됐다.

전북도는 지난해까지 농업경영체 등록을 한 농업인과 농업법인만 대상이었으나, 올해부터는 임업경영체 등록을 한 임업인도 직불제 신청이 가능하다고 6일 밝혔다.

이 경우, 임야는 산지전용허가를 받은 토지를 의미하며, 임차인은 임대차계약서와 농지소유주 확인서 등 실제 경작 농업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친환경농업 직불제 신청은 3월 2일부터 4월 30일까지이며, 농지소재지 읍·면·동사무소(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친환경농업 직불금 신청서와 친환경 농산물인증서 사본을 첨부해 신청하면 되고, 신청인은 사업 기간인 2020년 11월부터 올해 10월 중 인증을 유지해야 한다.

이 기간 내 인증이 종료 예정인 경우에는 반드시 인증 종료 전에 연장(갱신) 신청을 해야 직불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전북도 관계자는 "농업인들이 변경된 직불제 내용을 알고 어려움 없이 사업을 신청할 수 있도록 사업 준비와 홍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하면서 "선택형 공익직불제인 친환경농업 직불제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제도 개선사항을 발굴해 농식품부에 건의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