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권영진 대구시장 "시민이 '대구정신'이라는 영웅을 탄생시켰다"
  • 박성원 기자
  • 입력: 2020.12.28 17:42 / 수정: 2020.12.28 17:42
권영진 대구시장이 코로나19 위기에 시민이 대구정신이라는 영웅을 탄생시켰다고 말했다. / 대구시 제공
권영진 대구시장이 "코로나19 위기에 시민이 '대구정신'이라는 영웅을 탄생시켰다"고 말했다. / 대구시 제공

대구정신에 시민들의 피와 땀이 서려있다[더팩트ㅣ대구=박성원 기자] 권영진 대구시장이 신년사를 통해 "시민 여러분께서는 올해에 천신만고의 어려움 속에서도 위대한 '대구정신'이라는 대한민국의 영웅(英雄)을 탄생시켰다"며 "시민이 코로나 위기에서 대구를 구해냈다"고 밝혔다.

권 시장은 "위기를 기회로 기회를 기적으로 승화시키며 써 내려온 대구정신의 기록에는 수많은 세계 최초, 전국 최초의 방역정책들과 함께 대구를 위기에서 구해낸 시민 여러분의 피와 땀이 서려 있다."며 감사를 표했다.

또, "코로나19 위기에도 지역의 경제성장 플랫폼이 될 대구공항 통합이전 부지가 최종 선정되었고 5+1 미래신산업도 코로나19의 추월을 허용치 않고 괄목할 성과를 남겼다. 또한, 산업단지 도약의 초석(礎石)이 될 산단대개조 사업이 출발했고, 남부권 경제발전의 거점이 될 서대구역세권 대개발도 순항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신축년 새해에도 코로나19는 계속될 것"이라며, "수인사대천명(修人事待天命, 사람의 힘으로 할 수 있는 모든 최선을 다하고 겸허하게 하늘의 명을 기다린다)의 자세로 하루빨리 일상을 회복하고 경제를 활성화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아래는 권영진 대구시장 신년사 전문이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대구시민 여러분!

코로나19로 인해 그 어느 해보다 힘들었던 2020년도 이제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올해에 천신만고의 어려움 속에서도 위대한 대구정신이라는 대한민국의 영웅(英雄)을 탄생시켰습니다.

위기를 기회로 기회를 기적으로 승화시키며 써 내려온 대구정신의 기록에는 수많은 세계 최초, 전국 최초의 방역정책들과 함께 대구를 위기에서 구해낸 시민 여러분의 피와 땀이 서려 있습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며 대구시장으로서 위대한 시민 여러분께 그간의 노고에 대해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코로나19가 맹위를 떨친 2020년, 전 세계를 뒤덮은 위기의 그림자 속에서도 대구시는 방역활동과 동시에 미래 발전을 위해 잠시도 쉬지 않고 사력(死力)을 다해 왔습니다.

그리하여 지역의 경제성장 플랫폼이 될 대구공항 통합이전 부지가 최종 선정되었고 5+1 미래신산업도 코로나19의 추월을 허용치 않고 괄목할 성과를 남겼습니다.

산업단지 도약의 초석(礎石)이 될 산단대개조 사업이 출발하였으며 대한민국 남부권 경제발전의 거점이 될 서대구역세권 대개발도 순항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정의 힘찬 도약은 지역사회를 꿋꿋이 지켜오신 시민 여러분이 있어 가능했습니다.

사랑하는 대구시민 여러분!

신축년 새해에도 코로나19의 여파는 계속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올 한해 시민 여러분께서 보여주신 위대한 대구정신과 함께 수인사대천명(修人事待天命, 사람의 힘으로 할 수 있는 모든 최선을 다하고 겸허하게 하늘의 명을 기다린다)의 자세로 하루빨리 일상을 회복하고 경제를 활성화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열정과 응원을 부탁드리며 다가오는 신축년 새해에는 여러분 모두의 가정과 일터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