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경주공항으로 이름 바꿔 주세요
입력: 2020.12.23 17:03 / 수정: 2020.12.23 17:10
(왼쪽부터) 김재동 포항상공회의소 회장, 정해종 포항시의회 의장, 이강덕 포항시장, 주낙영 경주시장, 김석기 경주시 국회의원, 서호대 경주시의회 의장, 최순호 경주상공회의소 회장/포항시 제공
(왼쪽부터) 김재동 포항상공회의소 회장, 정해종 포항시의회 의장, 이강덕 포항시장, 주낙영 경주시장, 김석기 경주시 국회의원, 서호대 경주시의회 의장, 최순호 경주상공회의소 회장/포항시 제공

23일 포항시와 경주시, 포항공항 명칭변경 건의서 서명식 가져

[더팩트ㅣ포항=김달년 기자] 포항시와 경주시가 포항공항 명칭변경 건의서 서명식을 갖고 본격적인 명칭변경 활동에 나섰다.

이강덕 포항시장, 주낙영 경주시장을 비롯한 양 도시 관계 기관장들은 23일 포스코국제관에서 국토교통부 장관에게 전달할 공항명칭변경 건의서 서명식을 갖고, 공항 활성화를 위해 긴밀히 협업하기로 했다.

이번 공항명칭변경 건의는 2019년 12월 국토교통부가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서 "인지도 높은 문화유산·관광자원 등과 연계해 필요 시 지방공항 명칭을 변경이 가능하도록 하겠다."는 공항명칭변경 계획을 발표함에 따라 추진됐다.

공항명칭변경은 국내에는 사례가 없어 포항공항이 포항경주공항으로 변경되면 국내 1호가 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포항공항을 포항뿐만 아니라 경주를 찾는 수도권 및 제주관광객, 나아가 해외관광객의 교통편의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통시설로 발전시켜 환동해 거점공항으로 육성해 나가도록 하겠다."며 "이번 포항경주 공항명칭 변경이 코로나19로 움츠렸던 지역경제 활성화의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북도에서 지역 212명(포항 109명, 경주 103명)에게 실시한 공항명칭변경 설문조사에 따르면, 포항‧경주공항 42%, 신라공항 26%, 경주‧포항공항 21% 등으로 조사됐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