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디지털 성범죄 전담 상담소 운영
입력: 2020.12.22 07:59 / 수정: 2020.12.22 07:59
전주시가 여성가족부의 ‘2021년 디지털 성범죄 특화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다음 달부터 ‘디지털 성범죄 특화 상담소’를 운영한다. /전주시 제공
전주시가 여성가족부의 ‘2021년 디지털 성범죄 특화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다음 달부터 ‘디지털 성범죄 특화 상담소’를 운영한다. /전주시 제공

여성가족부 ‘2021년 디지털 성범죄 특화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 선정

[더팩트 | 전주=이경선 기자] 전북 전주시가 불법촬영과 영상물 유포 등 디지털 성범죄 전담 상담소를 운영한다.

시는 최근 여성가족부의 ‘2021년 디지털 성범죄 특화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다음 달부터 ‘디지털 성범죄 특화 상담소’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디지털 성범죄 특화 상담소는 디지털 성범죄 분야와 여성폭력 피해 상담 경력을 갖춘 전문 상담사를 통해 불법촬영 및 영상물 유포 등 디지털 성범죄 피해를 입은 시민들을 지원하는 곳으로, 중화산동 소재 (사)성폭력예방치료센터 부설 성폭력상담소(소장 권지현)가 운영을 맡는다.

상담소는 디지털 성폭력 피해 신고 접수 및 상담을 지원하고, 불법촬영물 삭제 등 긴급 지원이 필요한 경우에는 해당 플랫폼 사업자에게 삭제를 요청한다. 한국여성인권진흥원의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 지원센터와 연계해 유포 현황을 살피는 일도 한다.

또한 피해자에 대한 무료 법률 지원 서비스와 지속적인 심리 상담 서비스를 지원하고, 트라우마 치료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피해자들의 회복과 일상 복귀를 도울 방침이다.

이외에도 특화 상담소를 중심으로 교육기관, 수사기관, 아동·청소년 지원기관 등 관계기관과 협조 체계를 구축해 대응 역량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특화 상담소 설치로 지역 내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들이 보다 신속하고 꼼꼼한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될 것"이라며 "불법영상물 삭제 지원과 심리치유 등 피해자 지원에 만전을 기하고, 지역사회에서의 디지털 성범죄 예방활동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성폭력예방치료센터 부설 성폭력상담소는 연간 1900여 건의 상담을 진행하는 등 피해자들의 권익보호를 위해 법률·의료·심리 지원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