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2020 에너지·기후변화 국제워크숍 개최
입력: 2020.12.07 15:00 / 수정: 2020.12.07 15:00

녹색사회로의 전환을 위한 기후변화와 에너지 정책 논의

[더팩트ㅣ제주=김용덕 기자]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9일 오전 10시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JEJU) 삼다홀에서 제7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와 연계한 ‘2020 에너지·기후변화 국제워크숍’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사)아시아기후변화교육센터와 (사)제주국제녹색섬포럼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워크숍은 ‘에너지와 기후변화-녹색사회로의 전환을 위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페터 빙클러 주한 독일 부대사가 ‘탈코로나 시대 녹색회복과 이동’이란 주제로 기조강연을 하고, 제주도내 유인도서 5개 섬(가파도, 마라도, 비양도, 우도, 추자도) 관계자들이 ‘탄소 없는 섬’ 추진사례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윤종수 전 환경부 차관, 변병설 인하대학교 교수, 대런 사우스콧 제주대학교 객원교수가 기후변화 및 에너지정책 관련으로 발표한 후 기후 관련 전문가들이 모여 자유토론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워크숍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또한 기후변화와 에너지 정책에 관심 있는 국내·외 참여자들이 볼 수 있도록 한영 동시통역도 제공된다.

문경삼 도 환경보전국장은 "녹색사회로의 전환을 위해서는 기후변화와 에너지 정책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워크숍에서 논의된 다양한 정책들을 적극 반영해 모든 사회·경제 영역에서 저탄소화를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카본프리 아일랜드 2030 프로젝트 성과와 탄소중립이라는 도전적인 목표를 전 세계와 공유할 수 있도록 COP28 유치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hyeju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