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겨울철 재난 대비, 주거취약가구 안전점검
입력: 2020.11.13 15:52 / 수정: 2020.11.13 15:52
제주시는 16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주거환경이 취약한 가구에 대해 겨울철 자연재난을 대비하고 화재 등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주거취약가구를 안전점검한다./제주시 제공
제주시는 16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주거환경이 취약한 가구에 대해 겨울철 자연재난을 대비하고 화재 등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주거취약가구를 안전점검한다./제주시 제공

제주소방서·한국전기안전공사 등 유관기관과 협조체계 강화

[더팩트ㅣ제주=문형필 기자] 제주시는 16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주거환경이 취약한 가구에 대해 겨울철 자연재난을 대비하고 화재 등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주거취약가구 안전점검한다.

안정적인 주거지 없이 컨테이너, 비닐하우스 등에 거주하고 있는 주거가 취약한 26가구를 대상으로 제주소방서·동부소방서·서부소방서·제주시안전총괄과·한국전기안전공사·가스판매업협동조합·읍면동주민센터 등 유관기관 간 협조체계를 강화해 나아가는 한편, 점검팀을 구성하여 안전점검을 추진하게 된다.

안전점검팀은 상호역할을 분담하여 안전점검과 함께 안전보호 및 생필품을 지원하게 된다.

소방서는 소화기, 단독 경보형 감지기, 응급상황 대비 안심콜 설치 상태 등 동절기 위험 요소를 점검한다.

제주시와 읍면동주민센터에서는 책임공무원 지정 및 SOS긴급지원단을 통한 정기적인 안부확인과 난방용품 등 생필품을 지원한다.

제주시 안전총괄과, 한국전기안전공사, 가스판매업협동조합에서는 전기누전 여부 및 가스 안전 점검을 추진하게 된다.

제주시 관계자는 "주거취약가구에 대한 철저하고 체계적인 관리로 겨울철 재해 예방을 강화하고 맞춤형 복지서비스 연계로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hyeju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