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청년사업가들, 학생 진로탐색 릴레이 특강
입력: 2020.11.12 16:55 / 수정: 2020.11.12 16:55
군산시 청년뜰(센터장 안태욱)은 세계 기업가정신 주간을 맞아 지난 9일부터 1주일간 지역 초·중·고·대학교에 지역 청년창업가들이 방문해 ‘기업가정신 릴레이 특강’을 진행했다. /군산시 제공
군산시 청년뜰(센터장 안태욱)은 세계 기업가정신 주간을 맞아 지난 9일부터 1주일간 지역 초·중·고·대학교에 지역 청년창업가들이 방문해 ‘기업가정신 릴레이 특강’을 진행했다. /군산시 제공

세계 기업가정신 주간 기념, 지난 9일부터 지역 초·중·고·대학교 학생들 대상 교육

[더팩트 | 군산=이경선 기자] 전북 군산의 청년창업가들이 지역 학생들에게 혁신적 도전의 메시지를 전파하는 강사로 나섰다.

12일 군산시에 따르면, 군산시 청년뜰(센터장 안태욱)은 세계 기업가정신 주간을 맞아 지난 9일부터 1주일간 지역 초·중·고·대학교에 지역 청년창업가들이 방문해 ‘기업가정신 릴레이 특강’을 진행했다.

세계 기업가정신 주간(Global Entrepreneurship Week)은 매년 11월 셋째 주로 170여 개국이 동시에 기업가정신을 확산·교류하는 행사이다.

이번 특강에 나선 12명의 청년창업가는 ▲신나래(테레사디자인) ▲임희성(부엉이스튜디오) ▲이은화(오늘도, 꼼지락) ▲이은혁(소울잉크타투) ▲김의진(시서화 한국화스튜디오), ▲정다은(엣홈정리수납컨설팅) ▲김영훈(군산특수) ▲김의진(카페에스더) ▲이영근(유스타팅) ▲편제현(브랜더스) ▲한영훈(아이티몰즈) ▲고상한(째보식당) 이다.

이들 모두 시에서 청년창업가를 육성하기 위해 민선7기 공약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청년희망키움사업에 참여해 성공적인 창업활동을 펼치고 있거나 수제창작분야 창업보육공간인 군산메이드마켓에 입주하고 있는 청년창업가들이다.

청년창업가들은 지역의 초·중·고·대학생들을 찾아가 기업가정신의 중요성과 사례를 주제로 진로탐색에 도움을 주는 릴레이식 특강을 진행했다.

특히 자신만의 창업스토리를 바탕으로 도전하는 문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문화, 창업가를 존경하는 사회를 만드는 창업문화 확산을 강조하며 학생들에게 도전의 용기를 심어줬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학교는 회현초등학교, 회현중학교, 동원중학교, 금강중학교, 중앙고등학교, 군산대학교로 총 6개교이다.

시 관계자는 "2020년 세계 기업가정신 주간을 맞이해 군산에서도 기업가정신을 확산하고 도전정신 사례를 공유하는 뜻깊은 행사를 운영할 수 있어서 기쁘고, 이번 행사에 동참해주신 청년창업가들과 각 학교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하다"며 인사를 전했다.

장미동에 위치한 청년뜰은 청년활동과 창업지원의 복합플랫폼으로 지역사회의 청년활동 및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역량있는 창업가 발굴과 맞춤형 육성기관으로 명성을 얻고 있다.

scoop@tf.co.kr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