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새 농산물 통합상표 ‘마시뜨라’ 출원
  • 이경구 기자
  • 입력: 2020.11.02 14:30 / 수정: 2020.11.02 14:30
경남 사천시 농산물 통합상표 ‘마시뜨라. /사천시 제공
경남 사천시 농산물 통합상표 ‘마시뜨라'. /사천시 제공

고품질 농산물 홍보 전국적 '명품브랜드' 추진[더팩트ㅣ사천=이경구 기자] 경남 사천시가 상품 브랜드 가치가 중요시되는 농산물 유통시장의 환경 변화와 고품질 농산물의 판로개척을 위해 농산물 통합상표 사용신청 자격을 규정하고, 심의위원회를 구성하는 내용의 ‘사천시 농산물 통합상표 관리조례’를 제정한다고 2일 밝혔다.

기존 농산물 통합상표인 ‘별그리고’가 2002년 개발, 정착돼 사용되었지만 사용기준이 규정돼 있지 않아 시에서 생산되는 고품질 농산물의 고유가치를 알리기에는 다소 아쉬웠다는 외부평가를 받아왔다.

이에 시는 새로운 농산물 통합상표 ‘마시뜨라’를 출원했다.

시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항공우주산업 및 해양관광과 연계한 특화된 농산물 통합상표 개발을 위해 용역에 착수해 농협과 농업인단체, 농업기술센터 직원 등을 대상으로 네이밍 설문을 실시, 시청 직원과 농업한마당축제 내방객의 선호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최종보고회를 거쳤다.

새로 등록된 통합상표는 해양관광과 더불어 세계적인 항공우주산업도시가 되기 위한 사천시의 노력을 담아 전투기 앞부분과 상괭이의 꼬리모양을 활용해 친근하고 순수하고 맛있는 이미지를 웃는 모양의 일러스트로 담아냈다.

시 농산물유통담당자는 "마케팅 전략 수립과 체계적인 품질관리를 통해 사천시 농산물 통합상표 ‘마시뜨라’가 소비자가 믿고 찾을 수 있는 전국적인 명품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