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사교육 없는 교육 희망사다리' 학부모강좌 진행
입력: 2020.10.29 15:32 / 수정: 2020.10.29 15:32
전북교육청이 사교육 경감 및 공교육 정상화를 위해 11월 한 달간 학부모교육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유)필통 제공
전북교육청이 사교육 경감 및 공교육 정상화를 위해 11월 한 달간 학부모교육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유)필통 제공

전북도교육청, 11월에는 사교육 관련 학부모교육에 집중

[더팩트 | 전주=한성희 기자] 전북도교육청은 ‘사교육 경감 및 공교육 정상화를 위한 학부모교육, 사교육 없는 교육 희망사다리’를 11월 한 달간 3차례에 걸쳐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첫 번째 교육은 다음달 13일 강준만 전북대 교수가 준비하고 있다. 강 교수는 ‘언제까지 모골탑(母骨塔)을 쌓을 것인가?’를 주제로 공포관리이론으로 본 대학입시 전쟁에 대해 이야기 할 예정이다.

강 교수는 학력과 학벌에 따른 임금 격차를 완화하지 않는 한 ‘입시지옥’과 ‘사교육 공포’로부터의 해방은 불가능하다는 비판을 지속해왔다.

이어 두 번째 교육은 20일 ‘요즘 아이들 마음고생의 비밀과 코로나 영향의 아픔’을 주제로 열린다. 성장학교 별 교장이자 정신과 전문의인 김현수 박사가 강사로 나서 이 시대 아이들이 힘들어하는 이유를 알아보고, 우리 아이들의 마음을 통역하는 시간을 갖는다.

25일에는 강수돌(고려대) 교수가 ‘부모가 변해야 교육이 산다’를 주제로 강의에 나선다. 강 교수는 경쟁과 입시 위주의 교육 현실 안에서 고통받는 학생들에게 더불어 행복한 삶의 방향을 제시하는 혁신적인 대안을 들려줄 예정이다.

이번 학부모교육은 각 회차마다 오전 10시부터 전북도교육청 2층 강당에서 진행되며,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전북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