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박물관, 서울특별시교육청마포평생학습관 공동기획전
입력: 2020.10.26 09:00 / 수정: 2020.10.26 09:00
독도박물관 중층 로비에서 독도를 주제로 한 켈리그라피 작품 전시 독도, 이야기를 품다를 개최한다./울릉군 제공
독도박물관 중층 로비에서 독도를 주제로 한 켈리그라피 작품 전시 "독도, 이야기를 품다"를 개최한다./울릉군 제공

[더팩트 | 울릉=조성출 기자]울릉군 독도박물관은 서울특별시 교육청 마포 평생학습관과 공동으로10월 25일부터 오는12월 31일까지 독도박물관 중층 로비에서 독도를 주제로 한 켈리그라피 작품 전시 "독도, 이야기를 품다"를 개최한다.

전시가 시작된 25일은 울릉군 설군 120주년을 맞이하는 ‘울릉군민의 날’ 임과 동시에 독도 수호의 의지를 담은 ‘독도의 날’이기에 보다 큰 의미를 지니고 있다.

캘리그래피는 작가의 감정을 정형화된 틀에 얽매이지 않고 글씨와 이미지에 담아 표현하는 예술 활동으로 한국에서는 서예와 디자인이 접목되어 활성화된 특징이 있다.

전시에는 서울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켈리그라피 작가 33명이 독도를 주제로 제작한 작품이 소개됐다, 이 중 15점은 원작으로, 18점은 디지털 액자로 선보였다.

코로나 19로 인해 작가와 관람객들 간의 직접적인 소통이 어려운 점을 감안, 참여 작가들의 켈리그라피 작품에 대한 소개와 독도에 대한 생각을 영상으로 함께 소개함으로써 전시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작가들은 독도에 대한 수호 의지와 애정의 뜻을 모아 이번 전시에 출품된 작품 25점을 독도박물관에 기증하기로 했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이번 전시와 같은 문화예술 행사를 통해 울릉군 설군 120주년이자 독도의 날을 기념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이 전시가 우리 군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생활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 고 밝혔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