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성폭행 혐의' 조재범에 징역 20년 구형…"심석희, 엄벌 호소"(종합)
입력: 2020.10.17 09:59 / 수정: 2020.10.17 09:59
16일 수원지법 형사15부(조휴옥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이 사건 결심공판에서 검찰은 피의자가 혐의를 부인하며 반성하지 않고 있다. 게다가 심석희 선수가 여전히 엄벌을 바라고 있다며 조재범 전 코치에게 징역 20년을 구형했다. /남용희 기자
16일 수원지법 형사15부(조휴옥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이 사건 결심공판에서 검찰은 "피의자가 혐의를 부인하며 반성하지 않고 있다. 게다가 심석희 선수가 여전히 엄벌을 바라고 있다"며 조재범 전 코치에게 징역 20년을 구형했다. /남용희 기자

내달 26일 선고 공판

[더팩트ㅣ윤용민 기자] 검찰이 한국 쇼트트랙 간판 심석희 선수를 성폭행한 혐의로 기소된 조재범 전 쇼트트랙 국가대표팀 코치(37)에게 징역 20년을 구형했다.

조 전 코치는 성폭행 혐의를 끝내 부인했고, 심 선수는 엄벌을 호소했다.

16일 수원지법 형사15부(조휴옥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이 사건 결심공판에서 검찰은 "피의자가 혐의를 부인하며 반성하지 않고 있다. 게다가 심석희 선수가 여전히 엄벌을 바라고 있다"며 조 전 코치에게 징역 20년을 구형했다.

또 조 전 코치에게 성폭력치료강의 수강 이수 및 신상정보 공개 고지 명령을 내려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다.

비공개로 진행된 이번 재판에 증인으로 채택된 심 선수의 동료 최민정 선수는 출석하지 않았다고 한다.

해당 재판에 대한 내용은 심 선수 변호인 측이 언론에 공개한 내용을 토대로 <더팩트>가 재구성한 것이다.

조 전 코치 측 변호인은 "(심 선수의) 성폭행과 관련한 진술이 구체적이지 않고 증거도 없다"며 개인적인 감정을 가지고 무고했다는 취지로 변론했다.

조 전 코치는 검찰 구형 이후 이어진 최후진술을 통해 "폭행과 폭언은 인정하지만 격려 차원에서 이뤄진 훈육이었다"며 "절대 성폭행은 하지 않았다"고 억움함을 호소했다.

검찰에 따르면 조 전 코치는 심석희 선수가 고등학교 2학년이던 2014년 8월부터 2017년 12월까지 태릉 선수촌과 한국체육대학 빙상장 등 7곳에서 수 십차례에 걸쳐 성폭행하거나 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조 전 코치에 대한 선고는 다음달 26일에 내려진다.

조 전 코치는 이 사건과 별개로 심 선수를 상습적으로 폭행해 다치게 한 혐의로 징역 1년 6월을 선고받고 복역 중이다.

now@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