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대구시의회 이진련시의원 구명운동 벌어져
입력: 2020.10.09 14:22 / 수정: 2020.10.09 14:22
이진련시의원 지지자들이 탄원서를 통해 구명운동을 벌이고 있다. 탄원서전문/이진련 제공
이진련시의원 지지자들이 탄원서를 통해 구명운동을 벌이고 있다. 탄원서전문/이진련 제공

이진련시의원 지지자들 탄원서 통해 "제명처분 내릴 만한 법적 근거 없다"

[더팩트ㅣ대구=박성원 기자] 더불어 민주당 대구시당 윤리심판원이 이진련시의원을 제명 처분한 가운데 지역의 이진련시의원의 지지자들을 중심으로 구명운동이 벌어지고 있다.

9일 이진련시의원의 지지자들은 탄원서를 통해 "더불어 민주당 대구시당 윤리심판원의 제명처분이 유례없는 중징계"라며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의 각하처분을 요청했다.

탄원서에 따르면 "윤리심판원은 비위정도가 크고 무거운 것으로 판단 했으나 이진련의원 사안중에 어느 것 하나 실정법에 저촉된다고 지명할 수 있는 것들이 없고 설혹 실정법에 저촉된다 하더라도 주장일 뿐 근거가 없다"고 강조했다.

또 "이진련 시의원이 본회의에서 공개적으로 사과까지 하고 야당의원이 대부분인 대구광역시의회에서도 구두경고에 그친 이유가 더 이상의 징계를 내릴만 한 법적 근거가 없기 때문인데 대구시당 윤리심판원의 제명조치는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간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진련의원의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더불어 민주당이 지역에서 제대로 활동한다는 이미지를 높여온 것도 사실이고 언론을 통해서도 많이 소개되었다"며 중앙당 윤리심판원에 제명처분 각하를 요청했다.

지지자들은 이진련시의원이 더불어 민주당 중앙당 윤리심판원에 재심을 청구하면 탄원서에 지지자들의 서명을 첨부해 구명운동을 벌일 예정이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