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아주스틸·경북과학기술고, 인재양성 '협약'
입력: 2020.09.26 13:00 / 수정: 2020.09.27 16:09
경북 김천시와 아주스틸㈜, 경북과학기술고등학교가 기능 기술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25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김천시 제공
경북 김천시와 아주스틸㈜, 경북과학기술고등학교가 기능 기술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25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김천시 제공

우수 기술인재 양성,취업 위해 협력

[더팩트ㅣ김천 =김서업 기자] 경북 김천시와 아주스틸㈜, 경북과학기술고등학교가 기능 기술인재 양성을 위해 손을 잡았다.

26일 김천시에 따르면 시는 시청 회의실에서 두 기관과 '인재 양성·취업과 채용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김충섭 김천시장과 이학연 아주스틸 대표, 홍석진 경북과학기술고 교장은 협약에 따라 우수 기술인재 양성에 힘을 쏟기로 했다.

경북과학기술고는 우수 기술 인재를 양성하고, 아주스틸은 학교가 추천한 재학생을 직원으로 채용하기로 했다.

김천시는 두 기관을 연결하는 행정지원을 약속했다.

아주스틸은 최근 필리핀 공장을 철수하고 리쇼어링(국내 복귀) 1호 기업으로 김천에 투자를 결정한지 2개월 만에 지역 인재 2명을 채용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의 우수한 기술 인재들은 더 많은 취업 기회를 얻게 됐고, 기업체는 안정적인 고용여건을 조성하게 됐다"고 말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