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지역특산물 판매 비대면 'SNS' 적극 활용
입력: 2020.09.23 17:04 / 수정: 2020.09.23 17:07
임실군은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군청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 ‘돌쇠 너(You) 쇼핑’ 영상을 제작, 게재해 비대면 홈쇼핑 형태로 판매행사를 펼쳤다. /임실=이경선 기자
임실군은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군청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 ‘돌쇠 너(You) 쇼핑’ 영상을 제작, 게재해 비대면 홈쇼핑 형태로 판매행사를 펼쳤다. /임실=이경선 기자

SNS채널 특별할인 판촉행사 ‘돌쇠 너(You) 쇼핑’ 운영

[더팩트 | 임실=이경선 기자] 전북 임실군이 지역특산물 판매를 위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23일 임실군에 따르면 친한F&B와 함께 비대면 SNS채널 특별할인 판촉행사 ‘돌쇠 너(You) 쇼핑’을 통해 2,471만원의 판매고를 올렸다.

이번 행사는 추석 대목을 앞두고 코로나19 장기화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기업제품과 농특산물를 돕기 위해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군청 SNS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 ‘돌쇠 너(You) 쇼핑’ 영상을 제작, 게재해 비대면 홈쇼핑 형태로 진행됐다.

‘돌쇠 너(You) 쇼핑’은 임실군 공무원 홍보 알리미로 알려진 돌쇠 최기만(관촌면)씨가 임실 농특산물인 임실N치즈와 임실고추를 활용해 소시지를 생산하는 과정과 임실N치즈소시지, 매콤소시지를 활용한 음식을 맛있게 먹는 장면을 선보여 폭발적 반응을 이끌어 내면서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를 한층 끌어올렸다.

특히 행사기간 친한F&B가 운영 중인 친한마켓 방문객 수가 급증하면서 평소보다 32배 이상 많은 1,460여명이 방문했으며, SNS채널 동영상 조회 수는 사상 첫 8만3천회를 돌파, 83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 할인된 가격과 무료배송으로 판매된 이번 비대면 판촉행사는 4만4,000원 명절 특별세트 상품을 선물포장이 포함된 가격 3만5,0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군은 앞으로도 SNS를 통해 어려움을 돕는 관내 기업과 농가를 돕기 위한 홍보를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다.

scoop@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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