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재 국회의원 ‘2020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수상
입력: 2020.09.01 16:12 / 수정: 2020.09.01 16:12
김정재 국회의원(미래통합당·포항 북구)/더팩트 DB
김정재 국회의원(미래통합당·포항 북구)/더팩트 DB

소비자 권익증진 활동 공로 인정받아 ‘사회적가치실현 입법부문’ 수상

[더팩트ㅣ포항=김달년 기자] 김정재 국회의원(미래통합당·포항 북구)이 한국소비자협회가 선정하는 사회적가치실현 입법부문 ‘2020 대한민국소비자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고 대한민국소비자대상위원회와 컨슈머포스트가 주최한 2020년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은 소비자권익 증진과 민생경제 발전에 기여한 인물, 기업, 기관, 브랜드를 대상으로 총 9개 부문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김정재 의원이 수상한 사회적가치실현 입법부문은 사회적 약자와 서민들과 관련된 불공정 행위 예방을 위한 입법 활동을 펼친 인물이 선정된다. 올해는 김정재, 권은희, 박성준 의원 총 3명의 의원이 선정됐다.

김 의원은 21대 국회 개원 이후 현재까지 17건의 대표발의 법안과 225건의 공동발의 법안들을 통해 소비자 권익증진과 불공정 행위 예방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정재 의원은 "21대 국회에서 소비자들의 권익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여성가족위원회·국회운영위원회 3개의 상임위 위원으로서 사회적 약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보호장치를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