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맨발걷기 좋은 ‘포항 맨발路 8선’ 선정!
입력: 2020.08.03 07:26 / 수정: 2020.08.03 07:26
맨발걷기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포항시가 맨발걷기에 편리하고 경관이 우수한 ‘맨발로(路) 8선’을 선정했다.(사진=포항시제공)
맨발걷기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포항시가 맨발걷기에 편리하고 경관이 우수한 ‘맨발로(路) 8선’을 선정했다.(사진=포항시제공)

도시숲 및 수변공간을 맨발걷기 좋은 공간으로 조성

[더팩트ㅣ포항=김달년 기자] 최근 포항지역에 맨발걷기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포항시가 맨발걷기에 편리하고 경관이 우수한 ‘맨발로(路) 8선’을 선정했다.

선정된 ‘맨발路 8선’은 송도솔밭, 해도 도시숲, 흥해 북천수, 기계 서숲과 같은 도시숲과 영일대해수욕장, 흥해 용한리 해변, 형산강둔치, 오어지 둘레길 등 수변공간으로 구성됐다.

시는 ‘맨발路 8선’에 대해 보다 나은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세족시설 등 편의시설과 안내시설을 보완할 계획이다.

한편, 맨발걷기는 지압과 접지 효과를 통해 심혈관계 기능 개선 및 위장장애 해소, 불면증 해소 및 면역력 증가 등의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시간과 장소, 복장과 비용에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어 코로나19 사태 이후 야외활동이 늘어나면서 급속히 퍼지고 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