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출품작 마감…1인당 최대 3점
보건복지·디카·드론·스마트폰 부문
수상작 6월 10~14일 시민청 전시
제6회 더팩트 사진 공모전 '사진이 '더' 팩트다!' 사진전이 지난해 5월 5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렸다. /임영무 기자 |
[더팩트|이상빈 기자] 특종에 강한 신개념 대중 종합지 <더팩트>가 여는 사진 공모전 '보건복지부와 함께하는 저출생 극복 프로젝트 '사진이 '더'팩트다' 접수 마감이 임박했다.
지난달 15일부터 시작한 '사진이 '더'팩트다' 출품작 접수는 이달 20일 마감된다. 수상작은 1차-더팩트 사진영상기획부, 2차-사진 전문가 등의 심사를 거쳐 이달 23일 최종 발표한다.
제6회 더팩트 사진 공모전 '사진이 '더' 팩트다!' 사진전이 지난해 5월 5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렸다. /이효균 기자 |
공모전 분야는 보건복지 부문(저출산 극복, 가족, 의료 등), 디지털 카메라 부문(자유주제), 드론 부문(자유주제), 스마트폰 부문(자유주제)이며 1인당 최대 3점까지 출품할 수 있다. 공고 기간 내 등록한 사진은 변경 불가다.
업로드용 사진 사이즈는 가로/세로 1000~3000픽셀, 용량은 2mb 이내다. 본상 수상작의 경우 장축 기준 3000픽셀 이상 원본 제출이 필수다.
시상식은 6월 10일 오후 3시 서울시청 시민청 갤러리(지하 1층)에서 열린다. 전시 기간은 6월 10일부터 14일까지다.
<사진이 '더'팩트다> 상 내역. /더팩트 홈페이지 캡처 |
보건복지 부문(장관상) 1명과 대상 1명에겐 상장과 상금 300만 원을 수여한다. 가 모집 분야 최우수상 1명에게도 상장과 상금 50만 원이 부상으로 따른다. 각 분야 입선 2명에게는 10만 원 상당 현물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더팩트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사진 접수 https://www.tf.co.kr/photocon/2024/register.html
이번 사진전은 저출산 고령화 사회를 국민 모두가 공감하고 함께 극복할 수 있는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임신과 출산, 보육, 가족, 노인 복지, 의료 등의 주제에 부합하는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제정하고 대국민 홍보에 동참한다. <사진이 '더'팩트다>는 제7회 사진공모전 "사진이 '더' 팩트다"의 일환으로 열린다.
pkd@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