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명작 한 편?'…사내 직원들에게 '인생 영화' 물어봤다 (영상)
입력: 2024.02.09 00:00 / 수정: 2024.02.09 00:00

[더팩트ㅣ이덕인·선은양 기자] 설 연휴가 시작됐습니다. 따뜻한 이불 속에 누워 과자, 음료를 세팅하고 영화 한 편 틀면 그곳이 바로 천국이죠.

문제는 TV, OTT 등 볼거리를 찾다 마땅히 결정 못 하고 시간만 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예고편이나 평점에 낚여 채널을 계속 돌리기도 합니다. 이럴 땐 소중한 휴식 시간을 낭비하지 않게 실패 없는 '인생 영화' 목록이 눈앞에 있길 바랍니다.

'인생 영화'라는 게 누군가에겐 수십 번 찾아본 작품이 될 수도 있고, 그 당시 여운이 길게 남은 작품이 될 수도 있습니다. 독창적인 연출이 뇌리에 꽂히거나 눈을 매료시키는 화려한 볼거리가 담긴 작품이 될 수도 있고요.

볼 영화를 찾다 지칠 바엔 누군가가 최고로 뽑은 '인생 영화' 한편에 시간을 투자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더팩트> 사내 직원들을 일일이 만나 개인적으로 뽑은 최고의 '인생 영화'는 무엇인지 물었습니다.

1959년 개봉한 영화 '벤허'부터 지난해 11월 개봉한 '서울의 봄'까지 다양한 영화들이 언급됐는데요. 반복 언급된 영화도 꽤 있고, 3번 이상 불린 영화도 있습니다. 영상으로 만나 보시죠.

<더팩트> 사내 직원들에게 개인적으로 뽑은 최고의 인생 영화는 무엇인지 물었다. /선은양 기자
<더팩트> 사내 직원들에게 개인적으로 뽑은 최고의 '인생 영화'는 무엇인지 물었다. /선은양 기자

thelong051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