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시대 봉사나눔방 '라온', 서울대병원 1200만원 기부
입력: 2023.12.14 09:09 / 수정: 2023.12.14 09:09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별칭 도토리하우스) 후원금
중증 어린이·청소년 환자 4000여 명 돌봄 의료 시설


영웅시대 봉사 나눔방 라온은 최근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별칭 도토리하우스) 후원금 1200만 원을 기부했다. /영웅시대
영웅시대 봉사 나눔방 '라온'은 최근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별칭 도토리하우스) 후원금 1200만 원을 기부했다. /영웅시대

[더팩트ㅣ강일홍 기자] 가수 임영웅 팬클럽 가족들의 선한 영향력이 연말을 훈훈하게 달구고 있다.

영웅시대 봉사 나눔방 '라온'은 최근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별칭 도토리하우스) 후원금 1200만 원을 기부했다.

지난달 개소한 서울대병원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는 인공 호흡기 등 기계에 의존해 24시간 돌봄이 필요한 중증 어린이·청소년 환자에게 단기 입원과 돌봄 치료를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독립형 어린이 단기 돌봄 의료 시설이다. 현재 국내에 이 같은 돌봄이 필요한 중증 어린이·청소년 환자 등 4000여 명이 치료를 받고 있다.

센터는 중증 어린이·청소년 환자를 며칠만이라도 맡아 안전하게 돌봄으로써 환자 가족에게 휴식과 재충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됐다. 센터 설립을 위해 넥슨재단과 보건복지부 등이 힘을 모았다.

팬클럽이 기부한 이번 후원금은 중증 질환 환자와 보호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전액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 운영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안카타리나 리더(영웅시대 봉사나눔방 라온)는 "매달 중증 장애 어린이 거주 시설 급식 봉사에 참여하며 중증 어린이·청소년 환자를 위한 돌봄 지원 필요성에 깊이 공감할 수 있었다"면서 "연말마다 진행하는 이번 성탄 기부가 조금이나마 환아와 가족들에게 힘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최은화 서울대어린이병원장은 "중증 어린이·청소년 환자와 가족들에게 보내주신 따스한 관심에 감사드린다. 임영웅씨와 영웅시대 라온의 선한 뜻이 어린이 환자와 가족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후원금을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봉사 나눔방 라온은 바람직한 팬덤 문화를 만들고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자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 회원들이 결성한 모임이다. 중증 장애 어린이 거주 시설, 쪽방촌, 용산 박스촌, 자립 청소년 보육원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해 봉사와 후원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ee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