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선한 영향력', 전국에서 쏟아지는 '생일 축하' 팬심
입력: 2023.06.14 08:12 / 수정: 2023.06.14 08:12

영웅시대 withhero 대전ㆍ세종', 이웃돕기 성금 616만 원 기탁
충주 영웅시대, 충주종합사회복지관에 간편식 330만 원 전달


임영웅이 오는 16일 서른 세번째 생일을 맞는 가운데 팬클럽 영웅시대 withhero 대전ㆍ세종은  13일 저소득 한부모가정 지원을 위한 성금 616만 원을 대전 서구에 전달했다. /영웅시대
임영웅이 오는 16일 서른 세번째 생일을 맞는 가운데 팬클럽 '영웅시대 withhero 대전ㆍ세종'은 13일 저소득 한부모가정 지원을 위한 성금 616만 원을 대전 서구에 전달했다. /영웅시대

[더팩트ㅣ강일홍 기자] 가수 임영웅을 향한 '생일 축하' 팬심이 전국에서 봇물처럼 쏟아지며 선한 영향력으로 확산되고 있다.

임영웅이 오는 16일 서른 세번째 생일을 맞는 가운데 팬클럽 '영웅시대 withhero 대전ㆍ세종'은 13일 저소득 한부모가정 지원을 위한 성금 616만 원을 대전 서구에 전달했다.

이번 기탁은 임영웅의 생일을 맞아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이루어지게 됐으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 기탁을 통해 저소득 한부모가정 30여 세대에 지원될 예정이다.

김영숙 팬클럽 회장은 "가수 임영웅 씨가 활동 수익으로 타인을 돕는 것에 적극적인 선한 영향력을 가진 사람으로 임영웅 씨의 생일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한 팬들의 기부를 선물하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에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충주 영웅시대(회장 최정희)는 같은 날 충주종합사회복지관에 330만원 상당의 간편식을 전달했다. 전달된 물품은 충주종합사회복지관에서 운영 중인 충주시푸드마켓을 통해 취약계층에 골고루 전달될 예정이다.

충주시 푸드마켓은 2010년부터 관내 저소득층(긴급지원대상자, 차상위계층, 기초생활보장수급자)을 대상으로 매달 물품을 무상 지원하고 있다.

충주 영웅시대는 지난 1월에도 350만원 상당의 후원 물품을 전달했으며 충주종합사회복지관 본관에서 운영하는 경로식당에 매주 화요일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하는 등 지역의 취약계층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영웅시대 봉사나눔방(라온)은 지난 10일 중증장애아동보호시설인 로뎀의집에 650만원을 기부했다.후원금은 온열의료기 구입과 원생들의 봄소풍 나들이에 필요한 경비로 쓰일 예정이다.

라온은 임영웅 생일기념 후원으로 앞서 지난 2일에도 'NGO희망을파는사람들'을 통해 자립청소년후원금 720만윈을 기부한 바 있다.

로뎀의집 이정순 원장은 "임영웅님과 선한영향력으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임영웅의 팬들이 이 시대의 진정한 영웅이라고 생각되며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영웅시대 봉사나눔방(라온)은 지난 10일 중증장애아동보호시설인 로뎀의집에 650만원을 기부했다.후원금은 온열의료기 구입과 원생들의 봄소풍 나들이에 필요한 경비로 쓰일 예정이다. /영웅시대
영웅시대 봉사나눔방(라온)은 지난 10일 중증장애아동보호시설인 로뎀의집에 650만원을 기부했다.후원금은 온열의료기 구입과 원생들의 봄소풍 나들이에 필요한 경비로 쓰일 예정이다. /영웅시대

영웅시대 대구 누부야방도 임영웅의 33번째 생일을 맞아 따뜻한 선행을 펼쳤다.

영웅시대 대구 누부야방은 지난 12일 대구아동복지센터를 찾아 400만원을 기부했다. 기부금은 아이들과 함께 이동하는데 이용되는 노후 된 중고소형차를 교체하는데 쓰일 예정이다.

영웅시대 대구 누부야방 회원들은 2020년부터 해마다 꾸준히 기부를 실천하고 있으며, 지난해 6월에는 한 부모 가정의 자립을 돕는 자용모자복지관에 330만원 상당 물품을 지원하고, 연말에는 어려운 가정에 연탄을 기부하고 직접 배달한 바 있다.

영웅시대 With Hero 부산금정산도 12일 부산사랑의열매해 성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부산사랑의열매 나눔리더스클럽 12호로 가입한 영웅시대 With Hero 부산금정산은 부산 금정구, 동래구, 기장군, 양산시를 주축으로 모인 가수 임영웅의 팬클럽이다. 이들이 2021년부터 기부한 총 금액은 1600만원 상당에 달한다.

영웅시대 진주는 13일 진주지역 장애인시설 (사)우리들센터의 또바기 축구단에 380만원 상당의 후원물품(최고급 축구화와 유니폼)을 전달했다.

이는 가수 임영웅을 사랑하고 응원하는 영웅시대 진주 팬클럽 회원 80여명의 자발적 기부금으로 마련됐다. 평소 축구를 통해 체력과 건강을 챙기며 이웃을 챙기는 임영웅의 아름다운 마음에 동참하고자 생일을 맞아 이벤트로 진행된 행사다.

영웅시대 진주는 앞서 2021년에 사회복지법인 한울타리 내일을 여는 집에 200만원을, 2022년에는 616만원 물품을 진주시복지재단에 기탁하는 등 매년 임영웅의 생일을 전후로 진주지역에 지속적인 기부를 통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한편 소속사 물고기뮤직은 13일 "임영웅의 생일인 오는 16일 저녁 6시 16분에 YouTube 라이브로 'HAPPY HERO DAY'를 개최한다"고 공식 공지했다.

ee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