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익스피어 인 러브' 김성철·정소민, 무대 위에서 빛나는 내공 [TF리뷰]
입력: 2023.03.02 07:00 / 수정: 2023.03.02 07:00

3월 26일까지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공연

셰익스피어 인 러브는 3월 26일까지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공연한다. /㈜쇼노트 제공
'셰익스피어 인 러브'는 3월 26일까지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공연한다. /㈜쇼노트 제공

[더팩트|박지윤 기자] 가난하지만 촉망받는 신인 작가와 부잣집 외동딸이 사랑에 빠진다. 하지만 운명적이고도 비극적인 사랑은 뻔하게만 그려지지 않는다. 유머 코드가 곳곳에 스며들어 적당히 유쾌하고 사랑스러운 낭만적 사랑이 탄생했다. 연극 '셰익스피어 인 러브'다.

1998년 개봉한 동명의 영화를 원작으로 하는 연극 '셰익스피어 인 러브'는 '로미오와 줄리엣'이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사랑으로 탄생했다는 유쾌한 상상에서 출발한 작품이다.

원작 영화는 1999년 제71회 아카데미 최우수 작품상을 비롯한 여우주연상 여우조연상 각본상 음악상 미술상 의상상 등 7개 부문을 수상했다. 또한 그해 골든 글로브 4관왕, 영국 아카데미 영화상 4개 부문 및 베를린 국제 영화제 은곰상 등을 휩쓸었다.

작품은 1593년 런던, 촉망받던 작가 셰익스피어가 연극 오디션에 남장하고 찾아온 귀족의 딸 비올라와 만나 사랑에 빠지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연극을 사랑하는 비올라는 남장을 하고 셰익스피어의 연극 오디션에 도전한다. 엘리자베스 1세 여왕이 통치하던 16세기 영국에서 여성은 연극 무대에 오를 수 없었기 때문이다. 그렇게 비올라는 켄트라는 이름으로 극단에 캐스팅된다.

자신만의 뮤즈를 찾아 헤매던 신인 작가 셰익스피어는 켄트를 찾으러 간 연회장에서 우연히 비올라를 만나고, 결국 두 사람은 첫눈에 반하게 된다. 하지만 비올라는 가난한 귀족 위섹스와 정략결혼을 앞둔 상황이다.

이어 셰익스피어는 비올라가 켄트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심지어 로즈 극장에 여자 배우가 있다는 제보가 당국에 들어가면서 비올라의 신분도 들통날 위기에 처한다. 그럼에도 비올라를 사랑하며 이뤄질 수 없는 사랑에 빠진 셰익스피어는 '로미오와 줄리엣'을 집필하기에 이른다.

김성철(왼쪽)은 신예 작가 셰익스피어 역을, 정소민은 부유한 상인의 딸 비올라 드 레셉스 역을 맡아 연기 호흡을 맞춘다. /㈜쇼노트 제공
김성철(왼쪽)은 신예 작가 셰익스피어 역을, 정소민은 부유한 상인의 딸 비올라 드 레셉스 역을 맡아 연기 호흡을 맞춘다. /㈜쇼노트 제공

김성철은 뮤즈를 통해 잃어버린 예술적 영감과 재능을 되찾고 싶은 신예 작가 셰익스피어 역을 맡아 관객들과 만나고 있다. 그동안 브라운관과 스크린, 무대를 오가며 다양한 경험을 쌓아온 그는 여유롭게 무대를 장악한다.

정소민은 셰익스피어의 사랑이자 부유한 상인의 딸 비올라 드 레셉스로 분했다. 첫 연극 무대에 도전한 그는 정확한 딕션과 섬세하고 세밀한 감정 표현으로 극을 안정적으로 이끈다. 남장부터 귀족 아가씨까지 다채로운 비주얼도 하나의 관전 포인트다.

여기에 대학로에서 열리는 중·소형 연극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무대 장치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약 10m 올라가는 승강무대를 활용해 선보이는 16세기 영국의 예술가들이 모이던 술집과 360도 돌아가는 회전무대는 화려한 뮤지컬 같은 느낌을 준다.

앞서 '셰익스피어 인 러브'는 배우 정문성 이상이 김성철 정소민 채수빈 김유정이라는 스타 캐스팅과 VIP 최고가 11만 원이라는 높은 티켓 가격을 책정해 화제를 모았다.

대극장 연극 티켓 가격은 10만 원을 넘지 않는다는 불문율을 깨며 일각에서는 논란이 되기도 했지만, 16세기 영국의 분위기를 재현한 의상과 끊임없이 변하는 무대, 배우들의 열연이 만나 그만한 가치를 해낸듯 하다.

'셰익스피어 인 러브'는 오는 3월 26일까지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공연한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