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포근한 삼일절…낮 최고기온 14도
입력: 2023.03.01 00:00 / 수정: 2023.03.01 00:00
수요일인 삼일절은 낮 기온이 14도까지 올라 전국이 대체로 따뜻하겠다. /남윤호 기자
수요일인 삼일절은 낮 기온이 14도까지 올라 전국이 대체로 따뜻하겠다. /남윤호 기자

[더팩트ㅣ정채영 기자] 수요일인 삼일절은 낮 기온이 14도까지 올라 전국이 대체로 따뜻하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1~8도, 낮 최고 기온은 8~14도로 예보됐다.

이른 아침 경기동부와 강원영서에는 비 또는 눈이, 서울·인천·경기서부에도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으나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예상 적설량은 강원영서 1cm 미만, 강수량은 서울·인천·경기서부, 충청권, 남부지방(남해안 제외)에 0.1mm 미만이다.

새벽에 내린 비 또는 눈으로 가시거리가 짧아져 도로에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고 안전거리를 확보하는 등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보통' 수준을 보이겠으나 수도권과 강원 영서, 세종, 충북, 충남은 오전에, 대전과 호남권, 영남권, 제주권은 오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chaezer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