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 아트 오브제 브랜드 '벨앤누보', 모코이엔티와 파트너사 계약
입력: 2023.02.06 09:48 / 수정: 2023.02.06 09:48

글로벌 진출 업사이클링 본격화 '지구 살리는 패션업 도전'
시작하자마자 폭발적 '인기' 호평, 패션업계 지각 변동 예고


글로벌 홍보 마케팅 및 매니지먼트사를 추구하는 모코이엔티가 토종 아트 오브제 브랜드 벨앤누보의 디자이너들과 파트너사로 결합해 주목을 끈다. /마운틴무브먼트
글로벌 홍보 마케팅 및 매니지먼트사를 추구하는 모코이엔티가 토종 아트 오브제 브랜드 벨앤누보의 디자이너들과 파트너사로 결합해 주목을 끈다. /마운틴무브먼트

[더팩트ㅣ강일홍 기자] "지구를 살리는 업사이클링에 벨과 누보, 모코이엔티가 앞장섭니다."

글로벌 홍보 마케팅 및 매니지먼트사를 추구하는 모코이엔티가 토종 아트 오브제 브랜드 벨앤누보의 디자이너들과 파트너사로 결합해 주목을 끈다.

모코이엔티는 최근 두번째 아트테이너로 벨앤누보를 선택했다. 그 이유에 대해 모코 측은 "재능이 넘치는 두 디자이너에게 굉장한 영감을 받았다"면서 "20년전 명품 등 낡은 가방과 신발, 옷을 맡겼더니 예술작품이 돼 돌아왔다"고 말했다.

또 "한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이자 진정한 문화 전파자분들을 모시고 전세계에 그들의 정신을 알리며 가장 애착하던 물건이 새로 탄생하는 업사이클링 사업을 지속하겠다"고 덧붙였다.

업사이클링이란, 재활용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간 개념으로 기존에 버려지는 제품을 단순히 재활용하는 차원을 넘어서 디자인을 가미하거나 새로운 가치를 더해서 창조하는 작업을 의미한다.

대한민국의 K-POP을 이끌어온 토종 아트 오브제 브랜드로 잘 알려진 벨앤누보는 보아, 소녀시대, 투애니원, 인피니트, 씨스타, 빅뱅, 이효리, 블랙핑크 등 수많은 아이돌 스타들과 엔터테이너들의 의상, 소품으로 정상급 실력을 발휘한 바 있다.

벨앤누보는 그동안 창의성을 십분 발휘한 다양한 업사이클링 디자인을 선보이며 각광받았다. 모코이엔티와의 첫번째 협업으로 김태형X지하용이 결성한 크러핀의 대구, 홍대 공연에 기성 가수의 의상을 새롭게 업사이클링해 주목을 받았다.

ee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