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기웅, 22일 저녁9시 미디어아트 특별전 '나는 고래' 명품 해설
입력: 2022.06.22 09:56 / 수정: 2022.06.22 09:56

직접 진행 '컬쳐라이브' 매회 신기록 경신 바닷속 신비 탐험

박기웅은 22일 오후 9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박기웅의 컬쳐라이브를 통해 미디어아트 특별전 나는 고래전 방송으로 바닷속 신비 탐험에 나선다. /모코이엔티 제공
박기웅은 22일 오후 9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박기웅의 컬쳐라이브'를 통해 미디어아트 특별전 '나는 고래'전 방송으로 바닷속 신비 탐험에 나선다. /모코이엔티 제공

[더팩트ㅣ강일홍 기자] 배우 박기웅이 미디어아트 특별전의 명품해설로 팬들과 만난다.

박기웅은 22일 오후 9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박기웅의 컬쳐라이브'를 통해 미디어아트 특별전 '나는 고래'전 방송으로 바닷속 신비 탐험에 나선다.

'나는 고래' 전은 올해로 오픈 5주년을 맞이한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에서 진행되는 전시로 도심에서 바닷속 신비를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자리로 마련됐다. 신비로운 바다 세상에서 유영하는 고래를 미디어아트 갤러리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전시는 20년 넘게 중앙일보 사진기자로 재직한 국내 수중 사진계의 1세대 장남원 작가의 작품 30점을 기반으로 구성됐다. 테마파크답게 인스타그램 친화적인 포토스팟과 체험 공간 등 MZ 세대들의 취향을 반영한 콘텐츠도 선보인다.

특히 바닷속 가장 큰 생명체 고래와 사람이 평화로운 모습으로 어우러지는 모습을 포착한 30여 점의 작품이 실감 디스플레이 포맷으로 전시된다.

'박기웅의 컬쳐라이브'는 박기웅의 예술적 감각과 엔터테이너로서의 매력이 어우러지며 '컬쳐라이브'는 매회 호평을 얻으며 예술 분야의 다크호스 프로그램으로 완벽하게 자리잡았다. 지난 7일 방송한 올림피아 자그놀리 전은 시청뷰수 44만을 기록하며 역대 기록을 경신하기도 했다.

그동안 배우 겸 화가로 매번 새로운 도전을 시도해온만큼 신선한 콘셉트의 이번 미디어아트 전에도 자신만의 관점을 들려줄 것으로 보인다.

[사진제공=모코이엔티]

ee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