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여전히 한파에 강풍…모레 돼야 풀려
입력: 2022.02.23 00:00 / 수정: 2022.02.23 00:00
한파경보가 내려진 경기도 포천 산정호수를 찾은 관광객들이 얼어붙은 호수에서 썰매를 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포천=임영무 기자
한파경보가 내려진 경기도 포천 산정호수를 찾은 관광객들이 얼어붙은 호수에서 썰매를 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포천=임영무 기자

[더팩트ㅣ장우성 기자] 2월 마지막 수요일인 23일도 한파가 이어지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경기 북부·동부와 강원내륙·산지, 충북 북부, 일부 충남 내륙, 전북 북동부, 경북 북부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10도 이하로 낮겠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춥겠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16~-3도, 낮 최고기온은 -1~5도로 예상된다. 추위는 24일까지 이어지다가 25일부터 평년 기온을 회복하겠다.

전라 서해안과 전북남부 내륙은 새벽까지, 제주도는 오전 9시까지 가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고, 남부지방은 구름많겠다.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중부지방과 전남동부, 경상권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대기가 건조한 곳이 많겠다.

풍랑특보가 발효된 동해먼바다는 오후까지 바람이 시속 35~60km로 매우 강하게 불겠고, 물결이 2.0~4.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lesli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