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초구, 서초형 문화예술 청년 기업가 양성 주력
  • 김영미 기자
  • 입력: 2022.02.03 13:52 / 수정: 2022.02.03 14:38
청년 대상 기업 연계 플랫폼 ‘서초구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8일 개소
서울 서초구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문화예술 청년들에게 창업을 지원하는 ‘사회적 경제 문화예술 청년 창업지원 프로젝트’를 가동한다/서초구 제공
서울 서초구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문화예술 청년들에게 창업을 지원하는 ‘사회적 경제 문화예술 청년 창업지원 프로젝트’를 가동한다/서초구 제공

[더팩트 l 김영미 기자] 서울 서초구가 문화예술 분야에 관심을 갖고 있는 청년들에게 창업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를 가동한다고 3일 밝혔다.

구는 올해 청년들의 재정적 자립을 위해 약 4억원의 구비를 들여 총 23개 팀을 지원한다. 지원분야는 창업 초기 사업비 15개팀, 사업 안정화를 위한 임차료 8개팀을 발굴할 청년 창업지원 프로젝트 접수는 오는 18일까지 가능하다.

초기 창업 사업비를 팀당 최대 2000만원을 지원하며 팀당 최대 450만원서 90만원 증액한 최대 540만원이다. 교육으로는 경영, 마케팅 등 전문가를 매칭해주는 ‘1:1 컨설팅’을 비롯해 ‘사회적경제기업 설립과 인증 취득 강좌, 투자유치 사업제안서 발표 스킬 강화 등의 ‘역량강화 아카데미’, 선배 청년 창업자가 노하우를 들려주는 ‘네트워킹 데이’ 등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청년들의 문화·예술 분야의 창의적 수익모델 개발과 예술의 전당, 악기거리 등과 연계해 지역 내 문화예술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모집 대상은 지역 내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만19세 이상 39세 미만 청년 중에 문화·예술 관련 사회적 경제 기업 사업 아이템을 가진 예비·초기 창업 팀이다. 2월 말 1차 서류심사를 거쳐 3월에 2차 발표심사 후 최종 지원팀을 선정, 보조금 교부 등 올 12월까지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문화예술 청년 사회적경제 기업이 대기업으로 부터 정기공연과 전시회, 플랜테리어 등 각종 일감을 제공받아 수익을 창출하도록 도울 예정이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