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맑고 화창한 가을…일교차 15도 안팎
입력: 2021.10.03 00:00 / 수정: 2021.10.03 00:00
3일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이 맑은 날씨를 보이겠다. /더팩트 DB
3일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이 맑은 날씨를 보이겠다. /더팩트 DB

미세먼지 농도 전국 '보통' 수준

[더팩트ㅣ장병문 기자] 일요일인 3일은 맑은 가을 날씨가 이어지겠지만 이른 아침에는 짙은 안개와 강풍이 부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지상 부근에서 발달한 안정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은 날씨를 보이겠다.

우리나라에 자리 잡은 고기압과 북쪽의 저기압의 영향으로 서풍이 강하게 불 것으로 예상된다. 서해안과 강원영동을 중심으로 오후부터 초속 10m 정도로 다소 강하게 불겠으며 해상에도 큰 영향을 주겠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안개도 예상된다. 아침에는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가 200m 되는 곳이 많겠고 강이나 호수 근처에서는 50m 정도의 답답한 가시거리가 예상된다.

기온은 전날보다 2~3도 낮아지겠다. 아침 기온은 12~20도, 낮 기온은 26~31도가 예상된다. 내륙을 중심으로 15도 이하로 떨어지는 지역이 많아 다소 쌀쌀하게 시작하겠다. 하지만 낮 동안 기온이 빠르게 오르면서 대부분 지역에서 25도 이상, 동해안에서는 30도 안팎까지 올라 덥게 느껴지겠다. 일교차가 15도 안팎으로 크게 벌어지기 때문에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다.

대기 상태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대체로 '보통'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jangb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