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PR협회, 'PR 전문인력 양성과정 개설'
입력: 2021.07.15 13:59 / 수정: 2021.07.15 13:59
한국PR협회(회장 김주호)는 8월 9일부터 20일(금)까지 2주간 40시간에 걸쳐 PR 전문 인력 양성 교육을 실시한다. / KPR 제공
한국PR협회(회장 김주호)는 8월 9일부터 20일(금)까지 2주간 40시간에 걸쳐 'PR 전문 인력 양성 교육'을 실시한다. / KPR 제공

대학생 및 일반인 대상 8월 9일부터 2주간 온라인 무료 교육

[더팩트ㅣ배정한 기자] 한국PR협회(회장 김주호)는 8월 9일부터 20일(금)까지 2주간 40시간에 걸쳐 'PR 전문 인력 양성 교육'을 실시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PR기업협회 후원으로 개최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PR 관련 분야 산업 내 취업을 희망하는 전국의 대학생 및 취준생,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50명을 선발해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최근 PR 분야 산업 전문 인력 수요의 증가 추세 속에서 학계 및 업계 20명의 PR 전문가들이 강사진으로 대거 참여, 언론 홍보와 PR 전략, 디지털 PR, 유튜브 캠페인, 위기관리, ESG, 정책 홍보, PR과 테크놀로지 등 취업에 특화된 교육 기회를 무료로 제공하는 취업 특강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세부 교육 프로그램으로는 김찬석 청주대 교수의 'PR과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최우영 프레인 부사장의 'PR 산업 현황과 최신 트렌드', 최원준 전 펑타이 코리아 대표의 '디지털 시대 미디어의 역할', 이종혁 광운대 교수의 'CSR 트렌드', 박현섭 SK 팀장의 'CSR, ESG 성공 사례' 등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2주차에는 조삼섭 숙명여대 교수의 '정책 홍보 왜 필요한가?', 유영석 레인보우 대표의 '다양한 정책 홍보 사례', 유재웅 을지대 교수의 '왜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인가?', 정민아 앨리슨앤파트너스 대표의 'PR과 테크놀로지' 등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프로그램 마지막 날에는 조재형 피알원 대표의 'PR 취업 특강'과 함께 수강생들의 팀별 발표와 시상식이 개최될 예정이다. 심사를 통해 우수 수강생에게 PR 회사의 인턴 기회를 제공한다.

김주호 한국PR협회 회장은 "이번 PR 전문 인력 양성과정을 통해 변화하는 산업 수요 트렌드에 맞추어 PR 인력 양성과 취업 연계로 인한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참가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한국PR협회 홈페이지 게시판을 참고하여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한편, 한국PR협회는 국내 PR 산업의 발전과 PR인의 권익 보호를 위해 지난 1989년에 결성된 단체로 기업 홍보인, 대학교수, PR 전문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han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