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중부 지방은 맑음, 더위 다시 이어져
입력: 2021.06.16 00:00 / 수정: 2021.06.16 07:18
전국 곳곳에 비가 내리는 15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일대에서 우산을 쓴 시민들이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 남용희 기자
전국 곳곳에 비가 내리는 15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일대에서 우산을 쓴 시민들이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 남용희 기자

[더팩트ㅣ배정한 기자] 수요일인 16일 중부 지방은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지만, 그 밖의 지역은 흐린 가운데 곳곳에서 비 소식이 예보됐다.

전라 동부·경북 남부 내륙·경남 등에는 오전까지 비가 오겠고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에는 오후까지, 제주 동부는 이튿날까지 비가 내리겠다.

강수량은 제주·경남 해안·경북 남부 동해안 10~40㎜, 전라권·경북 남부 내륙·경북 북부 동해안·강원 영동·경남 내륙·울릉도·독도는 5∼20㎜로 예측된다.

17일도 동해안을 뺀 대부분 지역에서 다시 더위가 이어질 예정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평균 16~21도, 낮 최고 기온은 오늘보다 2~6도가량 높은 19~29도다.

서해 남부 남쪽 먼바다와 남해상, 제주 해상에는 강한 바람으로 물결이 높게 일겠다. 제주 남쪽 먼바다에서는 돌풍을 동반한 천둥·번개가 칠 예정이다. 이 지역에서 항해나 조업을 하는 선박들은 해상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미세먼지는 전 권역에서 '좋음' 수준을 나타낼 예정이며, 강원 산지는 짙은 안개가 예상돼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hany@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