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어린이 안경 할인쿠폰' 올해 마지막 신청
입력: 2024.11.05 11:15 / 수정: 2024.11.05 11:15

7~13일 접수…20% 할인

서울시가 어린이들의 눈 건강을 위해 안경 구입 시 최대 2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어린이 눈건강 지킴이 사업의 올해 마지막 신청을 받는다. /서울시
서울시가 어린이들의 눈 건강을 위해 안경 구입 시 최대 2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어린이 눈건강 지킴이 사업'의 올해 마지막 신청을 받는다. /서울시

[더팩트 | 김해인 기자] 서울시가 어린이들의 눈 건강을 위해 안경 구입 시 최대 2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어린이 눈건강 지킴이 사업'의 올해 마지막 신청을 받는다.

서울시는 7일 오전 9시부터 13일 오후 6시까지 시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에서 4차 신청을 접수한다고 5일 밝혔다.

'서울 어린이 행복 프로젝트'의 하나로, 디지털기기 사용이 빨라진 어린이들의 눈 건강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대한안경사협회 서울시안경사회, 으뜸50안경, 안경매니져, 다비치안경, 스타비젼(오렌즈) 등 5곳의 가맹점에서 시력검사 및 안경 2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기존 할인 행사제품은 5% 할인혜택을 준다.

신청 대상은 2011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서울 거주 초등학생 이하 자녀가 있는 가구로, 인원 제한은 없다. 신청 시 원하는 안경업체를 선택하면 다음달 3일 문자로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기존에 신청했던 경우도 추가 신청할 수 있으며 업체별 중복 신청은 불가하다.

올 2월 1차 접수, 4월 2차 접수, 7월 3차 접수 결과 신청자가 1만4000명을 돌파했다. 지난해 대비 약 7배 증가한 수치다.

접수 마감 이후에도 추가 신청 문의가 쇄도하는 등 어린이 양육 가정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부터 서울시안경사회가 새롭게 참여하며 할인 쿠폰을 사용할 수 있는 안경점이 1400여곳으로 대폭 확대돼 신청자 수도 크게 늘었다는 분석이다.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실장은 "올해 마지막으로 진행되는 이번 접수에 아직 미처 신청하지 못한 분들을 비롯해 초등학생 이하 자녀를 둔 가정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h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