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예비부모에 육아정보·유아용 책꾸러미 지원
입력: 2024.03.07 11:15 / 수정: 2024.03.07 11:15
서울시가 출산을 앞둔 예비부모에게 육아를 위한 도서를 지원한다. 엄마 북돋움 사업 홍보물. /서울시
서울시가 출산을 앞둔 예비부모에게 육아를 위한 도서를 지원한다. '엄마 북돋움' 사업 홍보물. /서울시

[더팩트ㅣ이헌일 기자] 서울시가 출산을 앞둔 예비부모에게 육아를 위한 도서를 지원한다.

서울시는 올해 예비부모 3만8000명을 대상으로 엄마아빠책 1권, 우리아이용 그림책 2권, 시 육아정책정보 1권으로 구성된 책꾸러미를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기존 북스타트를 업그레이드한 '엄마 북돋움' 사업이다. 기존에는 0~18개월 양육자가 도서관, 주민자치센터를 찾아 책꾸러미를 수령했는데 지난해부터 예비부모로 대상을 확대하고 전달방식도 택배로 바꿨다.

책꾸러미 구성품은 독서·육아 분야 전문가 추천과 시민투표로 선정했다. 엄마아빠책은 양육에 도움이 되는 책, 우리아이 첫 책은 태교 및 출산 후 아이와의 소통에 도움이 되는 그림책 등으로 각 10종을 골랐다.

예비부모 누구나 서울맘케어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책꾸러미를 신청하면 택배로 배송된다.

아울러 25개 자치구 공공도서관과 연계한 독서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엄마 북돋움 선정도서의 원화 전시, 저자강연 등이다. 자세한 정보는 서울도서관 홈페이지에서 5월부터 확인할 수 있다.

최경주 서울시 문화본부장은 "예비부모의 임신과 육아 전 과정을 책으로 응원하고 가정의 독서활동을 지원하는 시의 대표적인 독서문화정책"이라며 "앞으로도 모든 시민이 책을 통해 행복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hone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