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서울의료원·가락시장 방문…투출기관 업무보고
입력: 2024.02.01 11:15 / 수정: 2024.02.01 11:15
오세훈 서울시장이 저출생 해결 및 물가 안정화 등을 위해 민생현장을 직접 찾아 서울시 투자·출연기관의 새해 업무 계획을 청취한다. 키즈카페에서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는 오세훈 시장 모습. /서울시
오세훈 서울시장이 저출생 해결 및 물가 안정화 등을 위해 민생현장을 직접 찾아 서울시 투자·출연기관의 새해 업무 계획을 청취한다. 키즈카페에서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는 오세훈 시장 모습. /서울시

[더팩트 | 김해인 기자] 오세훈 서울시장이 저출생 해결 및 물가 안정화 등을 위해 민생현장을 직접 찾아 서울시 투자·출연기관의 새해 업무 계획을 청취한다.

1일 서울시에 따르면 오세훈 시장은 2~6일 중 3일간 서울관광재단, 서울의료원, 농수산식품공사 등 투자·출연기관의 신년 업무보고를 청취하고 관련 현장을 점검할 예정이다.

먼저 2일 서울관광재단에서 진행되는 '서울매력 활성화 토론'에 참석한다. 경제진흥원, 문화재단, 관광재단, 디자인재단, 디지털재단 등 기관들이 도시경쟁력을 끌어올리기 위한 전략을 발표하고 협업방안 등을 모색하는 자리다.

5일에는 서울의료원 가임센터를 방문해 난임부부 애로사항과 의료진의 목소리를 청취한다. 이어 권역응급의료센터에서 응급환자를 진료하는 관계자들을 격려할 계획이다.

마지막 날인 6일에는 설 명절을 앞두고 바쁘게 돌아가는 가락시장에서 상인·유통인·시민들을 만나 민생물가를 점검한다. 이후 가락시장 안전관리를 담당하는 농수산식품공사 통합안전센터를 방문, 서천특화시장과 같은 화재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설 안전에 힘을 모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오세훈 시장은 "서울시정의 궁극적 목표는 시민의 행복"이라며 "안전·동행·매력 모든 분야에서 도시경쟁력을 높이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들을 끊임없이 개발하고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h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