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저씨가 스파링하자고"…70대 경비원 폭행 촬영한 남학생 황당 해명
입력: 2024.01.14 16:21 / 수정: 2024.01.14 16:21

피해자 "처벌 원치 않아"…폭행 사건 접수 없이 종결

70대 경비원을 기절할 때까지 폭행하는 영상을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등에 게시한 10대 남학생이 경비원 아저씨가 스파링을 하자고 했다는 황당한 해명을 내놨다. 당시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등에 공개된 10대 남성이 노인 경비원을 무차별 폭행하고 있는 모습. /유튜브 영상 캡처
70대 경비원을 기절할 때까지 폭행하는 영상을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등에 게시한 10대 남학생이 "경비원 아저씨가 스파링을 하자고 했다"는 황당한 해명을 내놨다. 당시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등에 공개된 10대 남성이 노인 경비원을 무차별 폭행하고 있는 모습. /유튜브 영상 캡처

[더팩트ㅣ이선영 기자] 70대 경비원을 기절할 때까지 폭행하는 영상을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등에 게시한 10대 남학생이 "경비원 아저씨가 스파링을 하자고 했다"는 황당한 해명을 했다.

14일 경찰 등에 따르면 지난 12일 밤 12시쯤 경기 남양주시 다산동의 한 상가 건물 안에서 고등학생 A군이 해당 건물 경비원인 70대 B씨를 폭행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당시 SNS에 공개된 영상에서 A군은 B씨를 바닥으로 밀어 발로 차고 머리를 가격했다. B씨는 계속된 발길질에 바닥에 쓰러져 정신을 잃고 움직이지 못했다.

해당 장면을 촬영해 SNS에 올린 C군은 논란이 커지자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아니 XX 난 말리러 간 거다"라고 해명 글을 올렸다. C군은 "경비 아저씨분이 치다가 스파링하자고 체육관 찾다가 다 닫혀 있어서 지하 주차장 CCTV 있는 곳에서 하자고 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영상) 찍으라 하고 녹음도 켰다. 끝나고 (경비원과) 잘 풀고 갔다. 핸드폰 저장이 안 돼서 (찍은 영상을 내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올리고 바로 삭제했는데 왜 이렇게 된 거지"라고 억울해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아직도 장난처럼 느껴지나 보다" "폭행죄로 처벌 꼭 받길" 등의 반응을 보였다.

B씨는 가해자인 A군으로부터 사과를 받아 폭행 사건을 신고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B씨는 "이미 A군으로부터 사과를 받았고, 재차 사과하겠다는 의사도 전달받아 (A군의) 처벌을 원치 않는다"고 의사를 전달했다.

이에 경찰은 피해자가 사건을 더 이상 확대하길 원치 않는다는 점을 고려, 절차에 따라 추후 사건을 접수할 수도 있다는 점을 감안해 관련 내용을 안내하고 현장 종결했다.

seonyeong@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