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하성 공갈 혐의' 임혜동, 경찰 출석…"사실관계 달라"
입력: 2023.12.20 14:59 / 수정: 2023.12.20 14:59

20일 서울 강남경찰서 출석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선수 김하성을 공갈·협박한 혐의로 피소된 전 야구선수 임혜동 씨가 20일 오후 서울 강남경찰서에 출석하고 있다. /서예원 기자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선수 김하성을 공갈·협박한 혐의로 피소된 전 야구선수 임혜동 씨가 20일 오후 서울 강남경찰서에 출석하고 있다. /서예원 기자

[더팩트ㅣ조소현 기자]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에서 뛰고 있는 김하성(28·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을 공갈·협박한 혐의로 피소된 전 야구선수 임혜동(27) 씨가 20일 경찰에 출석했다.

임 씨는 이날 오후 1시54분께 피의자 조사를 받기 위해 서울 강남경찰서에 출석했다. 임 씨는 "김하성 씨와 사실관계가 명확하게 다른 부분이 있어서 경찰 조사에서 성실하게 설명하고 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하성 씨는 상습폭행이 없었다고 주장하는데 어떤 입장인가', '앞으로 어떻게 대응할 예정인가', '김하성 씨는 떳떳하면 고소하라고 하던데, 고소 계획 있나' 등 취재진의 질문에는 답하지 않았다.

김 씨는 지난달 27일 임 씨를 공갈·공갈미수 혐의로 고소했다. 김 씨는 지난 2021년 2월 서울 강남의 한 술집에서 임 씨와 몸싸움을 벌인 뒤 합의금을 지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임 씨가 합의금을 받은 후에도 계속 금품을 요구했다는 게 김 씨 측 주장이다.

임 씨는 언론 인터뷰 등을 통해 김 씨에게 상습폭행을 당했다고 반박했다. 임 씨는 "(김 씨가) 술만 마시면 상습적으로 폭행했다"며 "2년 동안 연락한 적이 없고 금전 요구 (한 적이) 단 한 번도 없다"고 말했다. 김 씨에게 상습폭행을 당한 증거라며 얼굴과 목 등에 상처를 입은 사진도 공개했다.

이에 김 씨 측은 "(임 씨가) 다수의 인터뷰를 통해 김하성 선수 관련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거짓 증거사진을 언론에 제보했다"며 임 씨를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혐의로 추가 고소했다.

경찰은 현재까지 김 씨와 임 씨 주변인 등 5명을 참고인 조사했다. 참고인 조사를 받은 이들은 다른 프로야구 선수와 에이전트 임직원 등으로 알려졌다. 지난 13일에는 임 씨를 출국금지 조치했다.

sohyu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