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아내 살해' 전 대형 로펌 변호사 구속 송치
입력: 2023.12.12 10:43 / 수정: 2023.12.12 10:43

'혐의 인정하냐' 취재진 질문에는 묵묵부답

아내 살해 혐의를 받는 50대 미국 변호사 A씨가 6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법원으로 들어가고 있다./사진=뉴시스
아내 살해 혐의를 받는 50대 미국 변호사 A씨가 6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법원으로 들어가고 있다./사진=뉴시스

[더팩트ㅣ김영봉 기자] 부부싸움 중 아내를 살해한 혐의를 받는 대형 로펌 출신 변호사 A(50) 씨가 구속 상태로 검찰에 넘겨졌다.

서울 종로경찰서는 12일 A 씨를 살인 혐의로 구속 송치했다.

이날 오전 서울 성북경찰서 유치장에서 나온 A 씨는 '혐의를 인정하냐', '자녀에게 할 말 있냐' 등 취재진 질문에 아무런 답을 하지 않은 채 호송차에 올라탔다.

A 씨는 지난 3일 오후 7시50분께 서울 종로구 사직동의 한 주상복합아파트에서 부부싸움 중 아내를 둔기로 때려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시신 부검 결과 "경부 압박 질식과 저혈량 쇼크가 사망 원인으로 추정된다"는 소견을 냈다.

A 씨 부부는 평소에도 사이가 좋지 않았으며, 사건 당일에도 다툰 것으로 파악됐다.

A 씨는 검사 출신 전직 다선 국회의원의 아들로, 사건 직후 근무하던 국내 대형 로펌에서 퇴사한 것으로 전해졌다.

kyb@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