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 풀며 재난안전 상식 공부…QR코드로 접속
입력: 2023.11.24 10:54 / 수정: 2023.11.24 10:54

종로구 재난안전진단 프로젝트

서울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실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재난상황에 대한 비대면 퀴즈를 실시한다. /종로구
서울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실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재난상황에 대한 비대면 퀴즈를 실시한다. /종로구

[더팩트 | 김해인 기자] 서울 종로구(구청장 정문헌)는 주민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비대면 1:1 맞춤형 교육인 재난안전 진단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연말까지 누구나 구 홈페이지나 포스터 QR코드로 간편히 접속할 수 있다. 각종 재난 상황에 대한 스스로의 인식을 확인하고 상황별 대처 능력을 키울 수 있다는 설명이다.

화재, 지진, 태풍, 폭염 등 여러 위험 상황을 가정해 △자연재난 △사회재난 △생활안전 등 3개 영역 17개 분야별 퀴즈를 푸는 식으로 이뤄진다.

기초진단을 원할 경우 OX 퀴즈를, 응용진단 참여 시 두 선택지 중 답을 고르면 된다. 심화진단은 6세 아동부터 성인, 어르신까지 연령대별로 구분했다.

진단을 완료하면 결과와 분석표, 오답노트를 즉시 제공해 올바른 위기 대처 요령을 검사자 스스로 익힐 수 있다.

진단 결과는 추후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는 주민 안전 교육을 위해 정책 기초자료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정문헌 종로구청장은 "간단한 퀴즈 풀이로 본인 취약점을 발견하고 올바른 대처법까지 숙지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일상 속 위험 요소로부터 주민 안전을 지키는 각종 내실 있는 교육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h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