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에 테니스까지…영등포 1인가구 다모임
입력: 2023.11.22 16:35 / 수정: 2023.11.22 16:35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1인 가구의 사회적 관계망을 강화하는 영등포 1인가구 다모임을 운영한다. 와인클래스 강의 모습. /영등포구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1인 가구의 사회적 관계망을 강화하는 영등포 1인가구 다모임을 운영한다. 와인클래스 강의 모습. /영등포구

[더팩트ㅣ장혜승 기자]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1인 가구의 사회적 관계망을 강화하는 영등포 1인가구 다모임을 운영한다.

영등포구는 1인가구 다모임을 17일부터 내달 22일까지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영등포구에 거주하거나 생활권을 둔 1인 가구 450여 명이 대상이다.

1인가구 일상에 활력을 더하는 △함께하는 1인가구(소통) △건강한 1인가구(운동) △행복한 1인가구(관계형성)으로 구성했다.

함께하는 1인가구에서는 소설가 김영하와 유튜버 자취남 정성권의 특별 강연을 들을 수 있다.

건강한 1인가구에서는 최근 MZ세대 선호 운동으로 주목받는 테니스를 배울 수 있다.

행복한 1인가구에서는 와인의 역사와 와인 고르는 법 등을 배울 수 있는 와인 클래스, 퍼스널 컬러를 찾아주는 스타일링 클래스를 체험할 수 있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1인가구가 사회로부터 고립되지 않고 소통의 끈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강좌를 마련했다"며 "1인가구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zzang@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