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24 민원서류 발급 서비스 중단…복구 시점 불투명
입력: 2023.11.17 19:38 / 수정: 2023.11.18 06:34
공무원 전용 행정전산망 새올에 장애가 발생해 정부24 공공기관 민원서류 발급이 전면 중단됐다./정부24 홈페이지 캡처
공무원 전용 행정전산망 '새올'에 장애가 발생해 정부24 공공기관 민원서류 발급이 전면 중단됐다./정부24 홈페이지 캡처

[더팩트ㅣ장우성 기자] 공무원 전용 행정전산망 '새올'에 장애가 발생해 정부24 공공기관 민원서류 발급이 전면 중단됐다.

정부24는 17일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이날 오후 1시55분부터 조치 완료될 때까지 서비스가 중단된다며 "서비스가 정상화될 수 있도록 신속하게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주민등록번호 확인이 필요한 증명서는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서 발급하는 가족관계증명서도 대체할 수 있다.

건축물대장, 납세증명·소득금액증명, 운전경력증명서,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등은 정부24 외에 다른 시스템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주민센터에서 처리되는 납부, 신고 등 공공 민원은 장애가 복구될 때까지 납부 기한을 연장한다.

긴급한 민원은 민원실에서 먼저 수기로 접수하고 17일 자로 소급해 처리할 방침이다.

leslie@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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