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 혐의' 이선균 두 번째 경찰 조사 출석…"솔직하게 말하겠다"
입력: 2023.11.04 14:08 / 수정: 2023.11.04 14:08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다"
간이 검사·국과수 결과는 '음성'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이선균(48) 씨가 경찰의 2차 조사에 출석하며 사실대로 솔직하게 말하겠다고 밝혔다. 마약 투약 혐의로 입건된 배우 이선균이 4일 오후 인천 남동구 인천 논현경찰서로 출석하고 있다. /뉴시스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이선균(48) 씨가 경찰의 2차 조사에 출석하며 "사실대로 솔직하게 말하겠다"고 밝혔다. 마약 투약 혐의로 입건된 배우 이선균이 4일 오후 인천 남동구 인천 논현경찰서로 출석하고 있다. /뉴시스

[더팩트ㅣ정채영 기자]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이선균(48) 씨가 경찰의 2차 조사에 출석하며 "사실대로 솔직하게 말하겠다"고 밝혔다. 지난달 28일 이후 일주일 만이다.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는 4일 오후 2시부터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향정 등)를 받는 이선균을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할 예정이다.

이날 오후 1시 45분께 인천 논현경찰서에 도착한 이선균은 "많은 분들께 심려 끼쳐 드린 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오늘 조사 과정에 성실히 임하겠다. 죄송하다"고 말했다.

'마약 투약 혐의를 인정하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는 "조사 과정에서 성실히 답변하겠다"고 답했다. '모발 정밀 감정 결과 음성 판정을 확인했느냐'는 질문에도 "사실대로, 솔직하게 말하겠다. 죄송하다"며 말을 아꼈다.

이선균의 경찰 조사는 지난달 28일에 이어 두 번째다. 첫 번째 조사 당시 경찰은 1시간 동안 이선균에 대한 조사를 벌였다. 시약 검사를 통해 마약 투약 여부도 확인했다.

당시 이선균의 소변을 활용한 간이 시약 검사에서는 음성 판정이 나왔고, 이어 경찰이 이선균의 모발을 채취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정밀 감정을 의뢰했지만 역시 마약 투약 정황은 나오지 않았다.

이선균은 첫 번째 조사를 마치고 나오며 "오늘 휴대 전화를 임의 제출했고 다음 정식 조사 때 필요한 요청 사항에 잘 응하고 왔다"며 "추후에 조만간 조사 불러주신다고 하니까 그때 성실하게 답변하겠다. 죄송하다"고 밝혔다.

이선균은 올해 유흥업소 여종업원 A(28)씨와 여러 차례 연락을 주고받으며 함께 자택과 강남 유흥업소 등지에서 마약을 투약한 혐의를 받는다.
chaezer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