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현희 '전청조가 준 벤틀리' 경찰에 제출…"피해자 중 한 명"
입력: 2023.11.04 13:41 / 수정: 2023.11.04 13:41

귀금속와 소유권 포기서도 제출

전 펜싱 국가대표 남현희(42) 씨가 결혼 상대였던 전청조(27) 씨에게 받은 벤틀리 차량을 경찰에 제출했다. /CBS, 채널A 방송화면 캡처
전 펜싱 국가대표 남현희(42) 씨가 결혼 상대였던 전청조(27) 씨에게 받은 벤틀리 차량을 경찰에 제출했다. /CBS, 채널A 방송화면 캡처

[더팩트ㅣ정채영 기자] 전 펜싱 국가대표 남현희(42) 씨가 결혼 상대였던 전청조(27) 씨에게 받은 벤틀리 차량을 경찰에 제출했다.

남 씨 측 변호인은 4일 입장문을 통해 "전 씨에게 '깜짝 선물'로 받은 벤틀리 차량을 전날 경찰에 자발적으로 제출했고 경찰이 남 감독 요청을 받아들여 압수 절차가 완료됐다"고 밝혔다.

이어 "가방, 목걸이, 반지, 시계 등 전 씨로부터 선물 받은 모든 귀금속류 역시 임의제출을 통해 압수됐다"며 "차량과 귀금속류 일체에 대한 '소유권 포기서'도 함께 경찰에 제출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앞으로도 사죄하는 마음으로 수사기관의 모든 요구에 따르며 절차에 적극 응할 것"이라며 "전 씨를 만나기 전부터 계속 사용 중인 유일한 휴대전화 역시 경찰이 원하면 언제든 임의제출 형식으로 경찰에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남 씨 측에 따르면 남 씨는 전날 전 씨에게 받은 물건들을 경찰에 제출했고, 서울 송파경찰서는 이날 오전 0시께 남 씨 요청을 받아들여 압수 절차를 완료했다. 압수 품목에는 벤틀리 차량을 포함해 가방과 목걸이, 반지, 시계 등 전 씨로부터 선물 받은 모든 귀금속류가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아울러 남 씨는 차량 및 귀금속류 일체에 대한 소유권 포기서도 함께 경찰에 낸 것으로 알려졌다. 남 씨 측은 "남 씨는 전 씨 사기 범행의 공범이 아니며 전 씨의 재벌 3세 행세에 속아 넘어간 피해자 중 한 명이라는 사실을 보여드리겠다"고 밝혔다.

남 씨의 재혼 상대로 알려졌던 전 씨는 '재벌 3세'를 자처하며 지인은 물론 강연 등을 통해 알게 된 수강생에게 접근해 투자금 명목으로 돈을 받아 편취한 혐의 등을 받는다.

경찰이 파악한 피해자는 15명, 피해 규모는 19억여 원에 이른다. 경찰은 3일 전 씨를 사기 혐의로 구속했다. 전 씨 신병을 확보한 만큼 경찰은 남 씨 공범 의혹 수사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chaezer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