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사기 혐의' 전청조 체포·통신영장 신청
입력: 2023.10.31 11:30 / 수정: 2023.10.31 11:30
전 펜싱 국가대표 남현희(42) 씨의 재혼 상대였던 전청조(27) 씨 사기 혐의를 수사 중인 경찰이 전 씨의 체포영장과 통신영장을 신청했다. /더팩트DB
전 펜싱 국가대표 남현희(42) 씨의 재혼 상대였던 전청조(27) 씨 사기 혐의를 수사 중인 경찰이 전 씨의 체포영장과 통신영장을 신청했다. /더팩트DB

[더팩트ㅣ조소현 기자] 전 펜싱 국가대표 남현희(42) 씨의 재혼 상대였던 전청조(27) 씨 사기 혐의를 수사 중인 경찰이 전 씨에 대한 강제수사에 나섰다.

31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송파경찰서는 전날 사기 및 사기미수 혐의를 받는 전 씨에 대한 체포영장과 통신영장을 신청했다.

경찰은 전 씨의 사기 혐의 고소 1건과 사기 및 사기미수 혐의 고발 1건, 진정 1건을 수사하고 있다.

김민석 서울 강서구의원은 지난 25일 전 씨를 사기 및 사기미수 혐의로 고발했다. 전 씨가 제보자 A씨에게 중개 플랫폼으로 신용도와 금리를 조회하고 대출을 받도록 유도했다는 내용이다. A씨가 돈을 건네지 않아 피해는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 의원은 전 씨가 중국 사업 투자금 명목으로 1억1000만원을 받아 가로챘다는 진정도 접수했다. 남 씨가 전 씨와 사기 혐의 공범이라며 함께 수사해달라는 내용이 담겼다.

이후 전 씨가 지난 8월 말 애플리케이션(앱) 개발 투자 명목으로 2000만원을 가로챘다는 고소장도 접수됐다.

경찰은 전 씨를 출국금지 조치했으며 지난 27일에는 고소인을 불러 조사했다.

경기 성남중원경찰서는 전 씨의 스토킹처벌법 위반 및 주거침입과 아동학대 혐의를 수사하고 있다.

전 씨는 지난 26일 오전 1시10분께 경기 성남시 중원구 남 씨 어머니 집을 찾아가 여러 차례 문을 두드리고 초인종을 누른 혐의를 받고 있다. 중학생인 남 씨 조카를 골프채 등으로 때린 혐의도 받는다.

경찰은 전 씨 모친으로 추정되는 인물이 남 씨를 스토킹했다는 신고도 접수돼 수사에 나섰다.

sohyu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