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국감] 오세훈 "TBS 폐지? 그런 일 없어야"
입력: 2023.10.16 17:19 / 수정: 2023.10.16 17:19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국정감사
"공영방송, 최소한의 공정성은 확보해야"


오세훈 서울시장이 국정감사에서 TBS 존속 의지를 내비쳤다. 오 시장이 16일 시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서울시 국정감사에서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뉴시스
오세훈 서울시장이 국정감사에서 TBS 존속 의지를 내비쳤다. 오 시장이 16일 시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서울시 국정감사에서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뉴시스

[더팩트ㅣ이헌일·장혜승·김해인 기자] 오세훈 서울시장이 국정감사에서 TBS 존속 의지를 내비쳤다.

오세훈 시장은 16일 오후 시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서울시 국정감사에서 이성만 의원(무소속·인천 부평구갑)이 "TBS를 없애버릴 생각인가"라고 묻자 "그런 일이 생겨서는 안되겠죠"라고 답변했다.

이 의원은 "'김어준의 뉴스공장' '신장식의 신장개업' '아닌 밤중에 주진우입니다' 등 시사프로그램은 시장에게는 혹시 불편할 수 있어도 시민들이, 국민들이 많이 듣는 프로그램이었다"며 "(폐지 뒤) TBS 청취율은 15.5%에서 4.9%로 1/3로 떨어졌고, 유튜브 수익도 33억 원에서 5.2억 원으로 1/7로 줄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TBS 문제에 잘못 대응함으로써 시민들의 들을 권리를 없앤 것 뿐만 아니라 경영까지 악화하는 그런 문제를 야기한거 아닌가"라고 물었다.

오 시장은 "주로 청취율 수치를 인용했는데, 공영방송이 자극적인 내용 다뤄서 청취율 올리는 데 목표가 있는 건 아니다"고 반박했다.

또 "객관적으로 방송 공정성에 문제가 있어서 방심위 차원에서 문제제기가 있었다"며 "공영방송은 최소한의 공정성 담보해야 하는데 그 점에 대해 시민 여러분이 판단할 것"이라고 말했다.

hone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