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송파 일가족 사망' 부검.…일부 타살 정황 조사
입력: 2023.09.25 13:26 / 수정: 2023.09.25 14:46

'추락사 경찰관 집단 마약 사건' 참석자 25명으로 늘어

서울 송파구 일가족 5명 사망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은 가족 4명에 대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 부검을 벌인다. /김세정 기자
서울 송파구 일가족 5명 사망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은 가족 4명에 대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 부검을 벌인다. /김세정 기자

[더팩트ㅣ최의종 기자] 서울 송파구 일가족 5명 사망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은 가족 4명에 대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 부검을 벌인다.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25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사에서 열린 정례 기자간담회에서 "정확한 사인 규명을 위해 오늘 최초 추락한 부인을 제외한 변사자 4명을 부검할 예정"이라며 "(일부 사망자 타살 가능성도 나오지만) 부검 등을 통해 사망 원인을 규명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부검 결과는 통상 3주에서 한 달 이상 소요된다.

지난 23일 송파구 한 아파트에서 40대 여성이 추락해 숨지고 한 빌라에서 남편 등 3명, 경기 김포시 한 숙박업소에서 초등학생 딸 1명이 숨진 채 발견된 사건이 발생했다

서울 송파경찰서는 지난 23일 오전 7시29분쯤 송파구 소재 아파트 단지에서 40대 여성 오모 씨가 추락했다는 신고를 받았다. 오 씨는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숨졌다. 동선을 추적한 결과 송파구 소재 빌라에서 남편 함모 씨와 시어머니, 시누이 등 3명이 숨진 채 발견됐다.

경기 김포 한 숙박업소에서는 초등학생 딸 1명이 사망한 채 발견됐다. 경찰은 현재까지 5명 외에 다른 제3자가 개입돼 있거나 발견된 상황은 없다고 설명했다. 경찰은 전반적인 생활고가 있었다고 보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최근 사기 혐의로 고발당한 것을 확인했다. 코인이나 주식 관련은 아니나, 사업 관련 투자를 받은 것으로 안다. 사망 직전 행적은 확인했는데 그 이전 행적은 좀 더 확인해 봐야 할 사안"이라고 설명했다.

당시 경찰은 고소 사건과 관련해 출석을 종용하고 최근 날짜를 구체적으로 조율하고 있었다고 한다. 경찰은 변사자와 고소인의 최근 연락한 정황은 확인이 되지 않지만, 구체적인 정황을 들여다볼 방침이다.

아이 학교 출석 등 도피 생활 여부는 확인할 계획이다. 별도 유서 등은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오 씨가 함 씨 등 남편과 시댁 식구들 사망 사실을 몰랐을 가능성도 따지고 있다. 구체적인 사망 시점과 사망 전 연락 여부는 확인할 계획이다.

서울 용산경찰서는 용산구 한 아파트에서 강원경찰청 소속 경장이 추락해 숨진 사건과 관련해 집단 마약 정황을 포착해 수사를 벌이고 있다. /더팩트 DB
서울 용산경찰서는 용산구 한 아파트에서 강원경찰청 소속 경장이 추락해 숨진 사건과 관련해 집단 마약 정황을 포착해 수사를 벌이고 있다. /더팩트 DB

서울 용산경찰서는 용산구 한 아파트에서 강원경찰청 소속 경장이 추락해 숨진 사건과 관련해 집단 마약 정황을 포착해 수사를 벌이고 있다. 최근 참석자 3명을 추가로 확인해 현장에 총 25명이 있었다고 본다. 숨진 경장을 제외한 24명을 마약 혐의로 입건했다.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단은 이른바 롤스로이스 남 신모 씨와 람보르기니 남 홍모 씨 등 조직폭력 추정 사건 관련 수사를 벌이고 있다. 롤스로이스 운전자 신 씨가 속한 조폭 또래모임 강남 MT5와 관련해 의혹을 제기한 유튜버와 관련자 조사, 계좌내역 분석 등을 볼이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유튜버 공갈 관련 송파서와 경기 안양만안서 등에서 사건을 이첩받아 증거자료 분석 등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라며 "람보르기니 홍 씨 사건은 불법자금 출처와 MZ 조폭 의혹에 입건 전 조사에 착수했다"고 설명했다. 신 씨와 홍 씨 연관성은 따지고 있다.

신 씨와 홍 씨 사건 등 마약 복용 후 차량사고가 연이어 발생한 것과 관련해서는 범죄 척결 목적으로 지속해 단속한다. 병원 취급 마약류는 관계기관과 협의해 단속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이 본인 사진을 잘못 사용하는 방송 사고를 낸 YTN 관계자를 고소한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 마포경찰서는 관계자 압수수색 영장을 신청했으나 검찰이 반려했다. 경찰 관계자는 "진술 내용을 종합했을 때 압수수색이 필요하다고 보고 신청했다"고 말했다.

bel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