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관 추락사' 집단 마약 의혹 핵심 2명 구속송치
입력: 2023.09.20 09:43 / 수정: 2023.09.20 09:43

판매자 오는 21일 송치

서울 용산구 한 아파트에서 경찰관이 추락사 한 집단 마약 모임 의혹을 받고 있는 피의자가 11일 오전 서울 마포구 서울 서부지방법원에서 열리는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마친뒤 법원을 나서고 있다. /장윤석 인턴기자
서울 용산구 한 아파트에서 경찰관이 추락사 한 '집단 마약' 모임 의혹을 받고 있는 피의자가 11일 오전 서울 마포구 서울 서부지방법원에서 열리는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마친뒤 법원을 나서고 있다. /장윤석 인턴기자

[더팩트ㅣ최의종 기자] 서울 용산구 한 아파트에서 현직 경찰관이 숨진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집단 마약 의혹 핵심 인물을 검찰에 넘겼다.

서울 용산경찰서는 20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향정) 위반 혐의로 남성 정모(45) 씨와 이모(31) 씨를 구속 상태로 서울서부지검에 송치했다. 오는 21일 판매책 문모(35) 씨도 검찰에 넘길 예정이다.

오전 8시30분쯤 유치장을 나선 정 씨와 이 씨는 '혐의 인정하냐', '숨진 경찰관은 어쩌다 떨어졌냐', '처음에 참석자를 왜 숨겼냐', '다른 마약 모임 알고 있는 것이 있냐' 등 취재진 질문에 답하지 않고 호송차에 올랐다.

경찰은 정 씨를 지난달 27일 용산구 한 아파트에서 추락해 숨진 강원경찰청 소속 경장 A씨 모임 장소 제공자로 보고 있다. 정 씨와 이 씨는 집단 마약 투약 의혹이 있는 해당 모임을 기획하거나 주도한 혐의를 받는다.

공급자로 지목된 이 씨에게는 신종 마약 '펜사이클리딘' 유사체 성분이 검출된 것으로 파악됐다. 문 씨는 A씨에게 마약류를 판매한 혐의로 지난 14일 구속됐다. 경찰은 A씨 휴대전화를 분석해 문 씨와 거래한 정황을 파악한 것으로 전해졌다.

헬스 트레이너로 알려진 김모(31) 씨는 구속영장이 신청됐으나 지난 11일 기각됐다. 김 씨는 정 씨 등과 함께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가 있다.

A씨는 지난달 27일 해당 아파트에서 추락해 숨졌다. 경찰은 A씨 사망 경위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집단 마약 투약 정황을 포착해 수사를 벌이고 있다. 경찰은 현재까지 현장에 A씨를 포함해 22명이 참석한 것으로 본다. 해외로 도주한 외국인 1명을 제외한 나머지 20명을 입건했다.

정 씨와 이 씨의 '생일 파티'를 목적으로 모였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구체적인 모임 성격 등을 따지고 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에 A씨 부검을 요청했으며 참석자들 체모를 놓고 정밀 감정을 의뢰했다.

경찰은 지난 5일 일행 일부가 방문한 것으로 확인된 용산구 이태원 한 클럽을 압수수색해 관련 자료를 확보했다. 경찰은 해당 클럽뿐만 아니라 '클럽 마약' 범죄를 들여다보고 있다.

bel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