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댕이 쉼터' 동작반려견공원 임시 개장…서울 최대 규모
입력: 2023.09.12 13:29 / 수정: 2023.09.12 13:29
서울 동작구(구청장 박일하) 동작반려견공원이 12일부터 시범 운영에 들어간다. 반려견공원 모습. /동작구
서울 동작구(구청장 박일하) 동작반려견공원이 12일부터 시범 운영에 들어간다. 반려견공원 모습. /동작구

[더팩트ㅣ장혜승 기자] 서울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12일 동작반려견공원 시범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노량진동 일대 5900㎡ 규모로 서울 시내 반려견 놀이터 중 가장 큰 규모다.

안전울타리를 설치해 중·소형견과 대형견 공간을 별도 운영한다. 반려견 놀이·훈련 기구와 벤치, 화장실 등 시설도 갖췄다.

구민이 아니어도 동물 등록을 마친 반려견과 견주면 가능하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구는 임시개장 후 모니터링을 통해 문제점을 개선하고 다음달 중순쯤 정식 개장할 방침이다.

임시개장 기간에는 이용객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해 동물 분야의 전문가 초빙 강좌 등 수요자 맞춤형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동작반려견공원이 증가하는 반려동물 가구와 비반려인 사이의 사회적 갈등을 해소하는 데 긍정적 역할을 할 것"이라며 "동작구가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환경 친화도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zzang@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