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집중호우 오늘 밤 고비…인명 피해 없게 만전"
입력: 2023.07.13 11:16 / 수정: 2023.07.13 11:16

재난안전상황실 찾아 대비상황 점검

오세훈 서울시장이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을 찾아 인명 피해가 없게 철저히 점검해달라고 당부했다. 재난안전상황실을 찾은 오시장. /서울시
오세훈 서울시장이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을 찾아 인명 피해가 없게 철저히 점검해달라고 당부했다. 재난안전상황실을 찾은 오시장. /서울시

[더팩트ㅣ장혜승 기자] 오세훈 서울시장이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을 찾아 인명피해가 없도록 철저한 대비를 주문했다.

오 시장은 13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을 찾아 수도권 집중호우에 따른 서울시 상황을 보고받고 수해 대비상황을 점검했다.

이 자리에서 오 시장은 임창수 물순환안전국장에게 현재 강수 상황과 전망, 하천통제, 동행파트너를 비롯한 대처 상황 등을 보고받았다.

서울시는 올해부터 전국 최초로 침수 예·경보제를 실시하고 예·경보 발령 때 이웃 주민이 반지하 거주 재해약자의 신속한 대피를 돕는 동행파트너 서비스를 시행했다.

오 시장은 "오늘 밤이 이번 우기의 정점이 될 것 같다"며 "최근 타 지역 하천변 산책로에서 인명사고가 났는데 서울시도 둘레길과 산책길이 많은 만큼 폭우가 갑자기 쏟아질 때 통행을 제한한다든가 경고 방송을 해서 불행한 일이 생기지 않도록 미리 신경써 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지난해 경험에 비춰볼 때 반지하 등 지하 공간이 제일 취약하다"며 "예찰 활동을 강화해 물러진 지반이 급작스럽게 무너져 내리면서 생길 수도 있는 인명피해가 예방될 수 있게 해달라"고 말했다.

또 "올해는 침수 예·경보제와 동행파트너제도 만들어 불행한 사태를 막기 위한 여러 제도적 보완을 했는데 지금까지 잘 작동되는 것으로 확인은 됐지만 각 구청, 유관기관과 협조를 해서 준비한 제도가 잘 안착될 수 있도록 오늘 각별히 신경 써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zzang@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